찬성 네버랜드 Picture Books 세계의 걸작 그림책 208
미야니시 타츠야 지음, 김난주 옮김 / 시공주니어 / 2011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시공주니어- <찬성!>

미야니시 타츠야 글. 그림


 

 

 

<나는 걷기 대장 쫑이>의 작가인 미야니시 타츠야~

내용과 그림이 참 독특한 책이었어요 쫑이가 귀여워 개인적으로 독자로서 작가의 팬이 되었지요

 

이번에 시공주니어에서 나온< 찬성!>

처음에 제목만 보곤 이게 뭐지? 어리둥절 했지요ㅎㅎ 하지만 내용을 보고나면 아하~

그림책 뒤에 새끼돼지보다 더  맛있는걸 먹으러 가기 위한 시발점이  바로 이 찬성!이란 말이지요.

무슨뜻인지 도통 모르시겠다구요?

 



 

 

 

 

 

 

나무를 그린 특성은 두 그림책 모두 비슷하죠?

 이 책에는 늑대오형제가 등장합니다. 비루 바루 베루 보루 부루 이렇게 다섯형제는 늘 함께 어울려 다니지요

책표지엔 늑대형제들이 목마를 태워 마지막에 비루가 신나게 막 사과를 따려는 찰나~

늑대가 사과를 좋아했었나? 라는 의문이 들어

첫장을 넘기면 어디론가 씩씩하게 무리지어 가는 늑대오형제

왠지 얼른  같이 따라 가고싶어질만큼  경쾌한 손동작과 발걸음이죠?

 



 

점심때가 되자 늑대대오형제는 한가지씩 먹고싶은 음식을 말하지만

모두가 각기 다른 메뉴들이라 하나로 통일하기 살짝 어려워


그러는 가운데 눈앞에 보란듯 등장하는 통통한 새끼돼지 다섯마리..

불쑥 "돼지는 어때?"라는 제안에 모두가 찬성을 외치고 엎치락 덮치락  

돼지잡기에 나선 늑대오형제들...

 



 

다 잡고선 손에 하나씩 움켜쥐고 새끼돼지를 먹으려나보다 하는 찰나~!

 좋겠다 라며 옆에서 한마디 툭 내뱉는 비루~
모두들 힘들게 잡은걸 먹지는 못하고 속으로 침만 꼴딱 삼켰겠지요?

먹히려고 눈믈이 찔끔나는 새끼돼지는 또 얼마나 안도의 숨을 내쉬었을까요?^^

 



 

그러자 비루에게 서로 자기는 별로 먹고싶지 않다며  돌아가며 새끼돼지를 건네는 늑대형제들...

그러는 중간중간 풀숲에 보이는 새끼돼지는 우리 채경이의 눈을 아주 바쁘게 만들었죠

우리 채경이 놓친 새끼돼지가 어디에 꼭꼭 숨었나 이리저리 한참 찾았지요

제가 찾으라며 물어본것도 아닌데 말이지요...

작가는 중심되는 그림도 좋지만 이런 작은 재미도 아이들로 하여금 찾고 느낄 수있게 배려한게 

이 책의 묘미를 더해 주네요




잘 찾아보셨나요? 다른 관점에서 보면

이렇게 숨어서 보는 새끼돼지 하나로인 나머지 돼지들을 살린지도 모르겠어요 ㅎㅎ
비루는 처음 점심때 메뉴를 말할때 맛있는 사과를 껍질

와삭와삭 베어먹고 싶다고 말했는데 그걸 생각해낸 늑대오형제는

새끼돼지보다 빨간 사과가 더 맛나겠다며 어서 사과를 먹으러 가자는것에 대해 입을 모아 찬성!을 외치죠

비루는 자신을 위해주는 모습에  으쓱하며

늑대오형제 중에서 자신이 한구성원이란게 얼마나 자랑스러웠을까요?^^

참~ 다양한 입장에서 다양한 관점으로 생각을 하게 해주는게

바로 이 <찬성!>이란 책이 아닐까 싶어요ㅎㅎ

거기다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의식이 혼자보단 여럿이란 장점을 더욱 부각시키지요

 


 

이 책은 뒷표지와 책표지도 몽땅 이야기랍니다.

작가만의 특색이죠...

씩씩하게 사과나무쪽으로 걸어가는 늑대오형제는 책표지에서 높이 달려있는 사과나무의 사과도

함께 으쌰으쌰 힘을 합해 비루를 제일 높이

올려주어 직접 딸 수있는 기쁨을 만끽시켜주는 착한 늑대형제들...네번째까진 표정들이 좀 힘들어하죠?ㅎㅎ

마지막 사과를 따려는 비루의 행복해하는 모습이 눈에 보이네요

뒷표지는 사과를 한광주리에 따서 집으로 가져가는 모습입니다.

집에 가서는 껍질째 베어먹다가 또 무얼 만들어 먹었을까요?

뒷이야기까지 상상하게 만드는 이야기 찬성!

약간은 엉뚱하고 바보스럽지만 서로를 위할 줄 알고 사랑스러운 win win 늑대오형제네요

 



   독후활동

 

채경이는 이야기를 들으며 역시나 놓 새끼돼지 찾기에 빠졌어요

늑대가 너무 착하다는 채경이...

만약 높은 나무에 달린 사과를 다른방법으로는수 없을까?

 옆나무에 그네를 만들어 높이 뛸때마다 사과를 하나씩 딴다는 채경이...

또는 나무를 다함께 다섯마리의 오형제가 힘을모아 나무를 발로 빵 치면 떨어진답니다

 



 

늑대처럼 아빠의 무등을 타고 놀고싶은 인형을 꺼내어 보았네요

우리 아빠 멋지죠?ㅎㅎ

채경이는 가끔 이리 아빠무등을 타며 재미나게 논답니다.

아빠 힘든줄 아는지 모르는지...^^

 



 

표지그림을 그대로 그려 놀고싶다는 채경이와 함께

늑대를 그리고 각각 다르게 늑대옷을 입힌 채경이...

거기다 가베의 빨간동그라미만 모아와서 사과나무를 꾸몄지요

무등을 타서 하나씩 사과를 딴 늑대오형제

내려와선 하나씩 사이좋게 1:1대응으로 하나씩 나눠먹지요

 집도 옆에 그려주었는데 우리 채경이 집에도 보내주고 한동안 잘갖고 놀았답니다.

 



 

찬성!을 통해 우리 채경이 친구와 생각이 달라도 다함께 서로를 위한 좋은 해결책을 찾을 수있는

더불어 살아가는 지혜를 책을 통해 배웠기를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