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이제 학교 가요 (그림책 + 워크북) - 1학년 어린이를 위한 학교생활 그림책
선현경 그림, 박정선 글 / 시공주니어 / 2011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우리 큰형님네 이쁜 조카가 올해3월에 1학년으로 입학하더라구요

선물로 준비해  설에 풀가위 사인펜등 이것저것 챙겨 내려가

우리 이쁜 조카데리고 워크북을 해보았답니다. 다행히 넘 재미있어 하더라구요



워크북과 그림책이 한셋트예요 책그림이 꼭 교과서속의 영이와 철수같아 친근감이 느껴지네요
그림책의 첫장을 열어보면요~

한 아이가 표정이 왠지 불안불안해 보이죠?

학교가는게 설레기도 하지만 두려운 아이의 마음을 나타낸듯..

그런데 우리 조카는 가는게 너무나 신나는 기분이라 감정이입이 안되네요ㅜ.ㅡ

큰 오빠가 다니던 학교에 가는거라 자주가서 익숙하답니다.



학교와 주변 모습들이 그림책 양페이지에게 그려져 있어 한눈이 보이네요

올망졸망 가방메고 학교가는 아이들의 모습이 그림이라도 넘 귀여운듯해요ㅎㅎ

선생님과 아이들을 첨 만나는 시간...

앞에나와 자신을 소개하는 장면이 있네요

글이 나와있어 이 형식대로 바꾸어 아이와 연습해 보아도 재미날것 같아요

발표력도 학교가기전  미리미리 길러두면 좋겠지요?

 

학교에서 배울 과목도 미리 알아보고 학교에서 지켜야 할 약속들도

 재미난 그림을 보며 배울수 있어 좋아요^^


화장실, 도서관, 교실. 복도 사물함 등 고루고루 다 보이지요?



그림책에 중간에 만화로도 되어있어

흥미도 주며 부담없이 보기에 그만이랍니다.

선생님의 표정이 정말 친근감이 가죠?

조카와도 읽어보았는데 또박또박 차분히 읽는모습을 보니 흐뭇했


 

책을 읽고 워크북으로 조카와 활용해 보았는데요

또박또박 글을 쓰는 우리 조카의 모습이 어쩜 그리 의젓해 보이는지...ㅎㅎ

확실히 유치원과 학교가 다르긴 다른가봅니다.

 


 

이름도 써보고 친구이름과 가족의 이름도 또박또박 써보았지요

학교이름도 천총초등학교네요 학교이름이 좀 어렵죠?

어항꾸미기를 하는데 물고기랑 해초를 너무나 정성스레 오려주어 시간이 좀 걸렸지

풀로 붙이는것도 꼼꼼히...


집에서 학교까지 미로찾기도 조카와 재미있게 했어요

연필로 먼저 선을 따라 길을 찾아보고 최종적으로 사인펜으로 길을 그렸지요

다하지 못한 활동은 사진으로 보여드려요

칠판에 알림장 적어보기도 있고 학교주변에 무엇이 있는지 찾아가 보고 그림으로 그리는 곳도 있네요

엄마가 아이와 함께 차근차근 해보면 정말 재미난게 많아요

뒷면에 스티커가 있어 재미나게 활용하기도 그만이네요

우리 초등1학년때는 이런책도 없었는데 다시 1학년으로 돌아가고파요 ㅎㅎ



아무튼 초등입학 하기전 이런 워크북과 그림책은 꼭 보고가면 좋을듯해요

낯선 환경에 적응하기가 아무래도 빠르겠지요?
꼭 추전해드고픈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