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국어 어휘왕 6-1 - 어휘력 향상을 위한 숨마 초등국어 어휘왕
이룸E&B 편집부 지음 / 이룸이앤비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앙큼햅번입니다~

막내가 올해 초등 6학년이 되어 숨마주니어

초등국어 어휘왕6-1 을 만나보게 되었답니다

초등부터 고등학교  교재를 편찬하는 이룸이앤비

초등국어 문제집은 크게  독해왕과

어휘왕 시리즈가 있답니다

 

 

https://www.erumenb.com/erumReadingKing

 

어휘왕은 초등어휘들을 수록해

문장으로 만들어 익혀볼 수 있게 한 문제집이랍니다.

어휘력은 초등 중등 나아가 성인까지도 문해력이 있어

영향을 미치는 국어에 있어 중요한 부분인거 같아요

 

다음으로 독해왕 시리즈는 다양한 종류의 글을

접할수 있는 교재로 짧은 시간 집중해서 글을 읽고

주제를 찾거나 글의 요지를 파악하는 독해력을

기르기에 안성맞춤인 초등국어 교재네요~

 

 

첫 패이지를 열면 어휘목록이

 별첨으로 수록되어 있답니다

6학년 1학기 관련 어휘가

 여기에 모두 수록되어 있다니

각 장을 끝내고 한번 더 꼼꼼히

 공부하기 좋은듯해요

 

 

초등6학년까지 사회생활에

필요한 어휘의 85%를 학습한다니

어휘의 빅뱅시기라 할수 있겠어요 ㅎㅎ 

하루 일일차 학습을 하고 모바일앱을 통해

단원이 끝난후 평가해 볼수도 있어

 문제집 하나로 일거양득이네요 

 

 

이 책에는 총  1장부터 9장까지

비유와 이야기 간추리기 짜임새있는 구성

 주장과 근거 속담 등

다양한 장르의  어휘들이 가득하답니다

매일매일 날짜를 기록하고 일일치를 공부하다보면

한달정도면 다 풀수 있겠어요

 

 

어휘왕의 문제들을 지루하지 않게 다양한 방식으로

어휘를 익힐 수 있게 문제들이 출제되어 있답니다.

그림으로 도표로 한 눈에 보기에도 풀고싶어지게끔  구성되어 있답니다

저희 막내도 요즘  매일 재밌게 잘 풀고 있네요~



저는 6학년 어휘왕이라 그런지 첫장부터

비유적표현을 묻는 질문이 있어

저도 막내따라 같이 공부를 했답니다 ㅋ
배움의 길은 끝이 없네요

저도 책을 자주 곁에두고 읽어야겠어요 

 

 

 각 장이 끝나면 그 장에서 배운 어휘력을 한번더

점검할수 있는  확인학습이 있답니다

 

 

 

 

타교과에서 배우는 어휘까지 수록되어

국어외에 다양한 과목을 공부하는 느낌이 들어요

사회 과학 분야도 소홀히 해선 안되는 과목이죠


 

 

앱스토어에 숨마어린이 어휘왕 어플을 다운받아

이렇게 각장에서 배운 어휘 테스트를

한번더 풀면서 확인해보면 좋답니다

 

어휘왕 6-2도 이 책을 다 풀고나면

시작해봐야겠어요

재작년에 한자를 배우고 한자5급을 통과한 막내라

어휘왕에 어려운 단어들을 배우면서

배웠던 한자도 한번 더 상기할 수 있어 좋은

 숨마어린이 어휘왕 이네요

초등국어 고학년 국어문제집으로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