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 국어 비문학 독해 연습 1 - 글 읽기 능력 향상을 위한 숨마 주니어 중학 국어
김영신 외 지음 / 이룸이앤비 / 2017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반적인 다양한 영역의 지문들을 골고루 다루고 있는 교재

*중학수준보다 살짝 높은 어휘도 단원마다 기재해 퀴즈제공

*꼼꼼한 정답지로 혼자 충분히 공부가 가능한 국어문제집


           

안녕하세요 앙큼햅번입니다~

숨마주니어 서포터즈가 되어 다양한 중학교과목

교재를 아이와 받아보고 있는데요

이번에 만난 중학 국어 비문학 독해연습 1을 만나고보니

초등 독해왕을 풀고난 이후 좀 더 중학국어에 맞게

업그레이드 된 독해 문제집이랄까요



글읽기를 통해 사고력과 이해력 그리고 문제해결능력을 기를 수 있다는 점에

국어 독해공부는에 있어 필수라 생각이 되는데요

숨마주니어 비문학 중학국어 독해는 줄학교에 들어와서는

다양한 분야의 글을 반복적으로 읽으며

수준높은 독해 능력을 키워야 할 때이기에 문제집부터 깐깐히 골라야 할듯해요

사실적 사고와 관련된 내용을 바탕으로 지문분석과 문제 분석 등의 독해법을

이번 교재를 통해 지연수럽게 기를수 있겠어요

중학교에 올라가면서 이제는

자기주도적 학습이 무엇보다 필요해지는듯해요

자기주도적 학습 이 가능하도록 문제 풀이후 책의 해설집이

정말 잘 되어 있더군요

아이가 문제를 풀고 채점하면서 자신이 틀린부분은 꼼꼼하게

해설지를 보면서 공부하고 넘어갈수 있도록 미리학습법을 설명해주는것도

좋은방법이란 생각이 들어요


이 책의 목차를 보니 인문, 사회 과학 기술, 예술 등

다방면의 교과와 접목시킨 지문들이 다양하게 수록되어

이 교재의 가장 큰 장점인듯 합니다



각 영역의 주제글을 보니 동서양의 고전부터 현대까지 이르는 인문

부터 현재 사회에 일어나는 현상을 다룬 글이나 컴퓨터 환경 기술 등 실생활과

연관된 다양한 분야의 글이 담겨있네요

예술분야도 구체적인 예술분야와 관련된

글과 예술을 바라보는 관점을 다룬 글들이 수록되어

학생들이 교재를 통해 폭넓게 지문을 접할 수 있어 좋으네요

앞부분은 문제가 지문과 함께 그리 무겁지 않아

아이들이 가벼운 마음으로 독해문제를

 지문을 읽고 풀어갈수 있겠어요

요즘은 정ㅁ날 교재가 잘나오는 세상이네요 ㅎㅎ

아이들 저절로 공부되겠어요




한번씩 문제아래 박스에 기재된 독해의 기초 팁이란 부분이 정말

많은 도움이 될듯해요 독해를 잘 풀어보기 위한 배경지식과

읽기 순서와 방법이 알기쉽게 적혀있네요


독해를 하다보면 특히나 막히는 어려운 단어들이 나오기도 하는데요

평상시에는 잘 사용하지 않는 단어를 풀이와 한자와 함께 기재하고

옆엔 어휘와 관련된 퀴즈를 내어 두었네요

각 분야의 글마다 종합적으로 20개정도의 어휘를 기재해

한권이 끝나면 어휘력도 쑥 늘어나겠어요^^

------------------------------------------------------

저는 주교재 외에 부록인 정답지를 보여드리고 싶은데요

이 교재의 강점이네요

타교재보다 해설서가 넘 꼼꼼하더라구요

지문의 문단요지와 전체 주제를 알려주고 각 문제유형마다

정답풀이가 세세하게 잘 설명되어 있어

 혼자서도 충분히 공부가 되겠더라구요




맨 뒷장엔 이룸이앤비의 중등 국영수 교재소개가 나와있어

다른 문제집을 살펴볼때 참고하기 좋으네요

국어문제집도 어휘력과 독해력 등 세분화 되어 있어 좋은거 같아요


숨마주니어는 전문화된 집필진과

알찬 내용구성으로 국영수 중학문제집이

주변에 추천해도 될정도로 교재제작 전문성이 잘 갖추어져 있는듯해요

학원은 아직 가지 않지만 숨마주니어 문제집이 있어 안심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