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마쿰라우데 중학 수학 실전문제집 1-상 (2024년용) 숨마 중학 실전 수학 (2024년)
강순모 외 지음 / 이룸이앤비 / 201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앙큼햅번입니다~
중1이 된 딸에 요즘 온라인 수업으로 오후까지 바쁜데요
수업후 복습차원에서 요 중학수학 숨마쿠라우데 실전문제집을
진도에 맞춰 풀고 있는 중이랍니다~
중학수학 기본개념서도 좋지만 요 실전문제집도 
알짜문제집이더라구요~


차례를 보면 2개의 파트로 나뉘어 있고
매일 공부한 날짜를 기입해가며 진도를 차근차근 나갈 수 있답니다~
소인수분해부터 죄표평면과 그래프 까지 중1 1학기 진도수학이네요
중1은 시험은 없지만 중2부터 시험이 적용되기에 미리 미리
2학년 내신대비를 위한 공부도 지금부터 필요할듯해요


맵으로 이 책의 구성이 한눈에 보이네요
핵심개념부터 꽉 잡고 내신만점을 위한 난이도 있는 
문제풀이도 도전하면 깊이있는 수학학습이 되겠어요


핵심개념 특강편의 소수와 소인수분해
간결하면서도 개념정리는 다 들어가 있네요
소수 합성수 그리고 1
여기에 대한 문제도 개념정립이 안되면 
헷갈려 쉬운문제인데도 틀릴수 있겠지요
소인수분해와 제곱수만들기 그리고 약수의 개수구하기 등
요약이 한눈에 보이게 잘 되어 있네요
그런다음 다음페이지는 개념 정복을 위한
 점검문제가 주제마다 4문제씩
잘 출제되어 있답니다.


실력다지기 문제에선 기출문제위주로 출제가 되었네요
조금 더 학습을 심화시켜주는 문제라 내신up 표시된 문제와 
서술형 문제도 2문제 등이 출제되었네요
개념부터 실력다지기까지 파트1편에선 꼼꼼히 다지고 
 넘어갈 수 있겠어요


part2 에서는 내신만점을 위한 
좀 더 심화된 문제들이 기출되어 있는데요


자신의 실력도 점검하고 중간 기말을 대비하는
 실전대비 문제들을 실어두고 내신만점 도전하는 
단원 테스트는 서술형과 고난도문제까지 함께 실려 있네요
아이가 좀 더 깊이있게 수학단원을 접할수 있어 좋으네요~
 




정수와 유리수 부분을 보니 중학수학이 초등과는 또달라
다양한 문제를 많이 접하는게
아이가 문제푸는 방법을 좀 더 넓게 사고할수 있을듯합니다
중학수학 실전문제집이  진도나가면서 많은 도움이 되겠죠^^

 

문제난이도가 기본부터 상위까지 골고루 있다보니
실전문제집 선택하길 잘 했네요
숨마쿠라우데 중학수학 개념기본서를 바탕으로 
실전문제집과 병행한다면 수학학습에 좋은 멘토가 되어 줄거랍니다
ogq_5a1d312628db6-6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