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국어 어휘왕 5-1 - 어휘력 향상을 위한 숨마 초등국어 어휘왕
이룸E&B 편집부 지음 / 이룸이앤비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https://www.erumenb.com/summaChildBook/1662150


안녕하세요 앙큼햅번입니다~

작년까지 아이들과 이룸이앤비 독해왕 시리즈를 해오다

올해 새로 출판된 어휘왕 5-1을 

드디어 만나보게 되었어요~

아이의 독해공부를 보니 어휘가 탄탄해야

지문읽고 독해도 술술 가능하겠던데

드디어 필요했던 어휘왕도 학년별로 출시되어 넘 좋더라구요


 


와 첫 페이지를 열고보니 이 교재의 

어휘목록이 이렇게나 방대하네요

이 한권을 마스터하면 어휘실력이 쑥 늘어나겠지요


초등국어 어휘왕은 독해왕과는 구성이 조금 다르답니다

어휘력 증진에 맞춰진 구성이랄까요

새로운 어휘도 배울수 있고 우리가 평소에 틀리기 쉬운 맞춤법,

원고지로 띄어쓰기, 타교과서의 어휘까지 배울 수 있어 좋아요

단원이 끝날때는 어휘력을 높이는 확인학습으로 마무리 할 수 있답니다. 





1단원부터 8단원까지 공부할 페이지를 확인하고 날짜도 적어

내가 공부하는 과정을 스스로 계획세워 볼수 있답니다.

페이지마다 옆면에  각각 색상별로 날짜적을 색인이 되어 있어 

한눈에 보기에도 편리하더라구요


 

요즘 학생들은 모바일과도 병행해서 공부를 많이 하는데요

독해왕도 단원이 끝나면 독해왕 어플을 다운받아

최종 테스트도 해볼 수 있답니다~



 


1일차 공부할 페이지부터 살펴보니

글씨도 큼직해서 아이들이 시작부터 

부담없이 풀어볼수 있겠어요^^ 

분량도 

매일 2장 정도면 적당해서 좋아요~





뜻이 여러가지가 담긴 말을 문장을

 완성하며 풀어보는 문제,

원고지에 바르게 띄어써보는 문제 등

초등에서 꼭 짚고 넘어가면 좋을 부분이 포한되어

어휘왕 풀게하길 잘했네요~

그러고보면 한글도 공부하지 않으면 제대로 쓰기 어렵네요^^




단원이 끝나면 어휘력을 높이는

 확인학습도 한장 주어진답니다~

단어의 뜻도 다시 한번 확인하고 문장에 단어를 넣어 완성해보면

어휘의 뜻을 확실히 알수 있겠지요

 


초등국어 독해왕 시리즈도 보면서 아이의 

글읽고 해석하는 능력이 늘었다면

초등국어 어휘왕도 학년에 맞는 책을 골라

학기초부터 풀게하니 어떠한 지문을 만나도 어렵지않게

뜻을 이해하고 넘어갈수 있을듯합니다


늘 모르는 단어가 나올때마다 

엄마 아빠 찬쓰를 쓰던 딸

이제는 교재를 통해 스스로 익히고

 어휘왕이 될 수 있을거라 믿어요~

어휘왕 다음교재도 얼른 만나보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