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 국어 어휘력 1 - 내신 만점을 위한 숨마 주니어 중학 국어
이룸E&B 편집부 엮음 / 이룸이앤비 / 201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숨마주니어  #중학국어문제집  #중학어휘력문제집 #예비중선행학습교재

 

 

ogq_588742c92ce2c-16

안녕하세요 앙큼햅번입니다~

중학국어 어휘력 문제집을 이제 예비중학생인 큰딸을 위해

만나보게 되었답니다

먼저 리뷰는 교재에 대해 소개해 드렸다면

이번엔 아이가 풀었던 부분을 올려볼까합니다~

 

 


시는 초등때배운 자유시를 조금 벗어나

 시조에 대해 공부를 할 수 있게

관련자료를 실어 두었네요~

자유시와 정형시를 비교할수 있어 차이를 알수 있네요

무엇보다 다양한 국어교과서 필수어휘를 초등때 배워둘수 있어

아이가 중학교 국어에 대한 두려움이 줄겠어요~




확인문제와 개념어 적용 문제를 나란히 실어두었는데

개념어 문제는 아직 단원을 배우지 않은지라

 틀려도 좋으니 부담없이 풀어보라했답니다.

다만 저는 어휘력이 조금이나마

 상승되길 바랍니다~


 


각 단원마다 어휘를 익히고  확인문제에서

문장안에 어울리는 어휘를 넣거나

보기를 보고 문맥에 맞는 뜻을 찾기도 하고

가로세로 퀴즈처럼 말상자에서 뜻과 관련된 단어를 찾기도 하며

다양한 게임처럼 어휘를 자연스레 익혀 좋은 교재네요


개념어 적용문제는 아직 배우지 않는 단원이라

조금 어려워해 자율로 풀고 매겨보게  했답니다~


 


시를 먼저 배우고  소설과 극 수필에 대한 내용과

정보전달하는 글과 주장,

쓰기 듣기 말하기와 문법에 대한 주제에 대해

필수 교과서 어휘가 정리가 잘되어 있는

중학 국어 어휘력~

예비중이 중1로 올라가기전 먼저 꼭 봐두면

도움이 많이 되겠어요^^

국어가 쉽다면 쉽지만 세부적으로 지문을 파악하려다 보면

어휘가 부족하면 문제부터가 이해가 안되는게 많더라구요~

 



개념문제에선 예습이다보니

틀린 부분도 있지만 한참 풀면서 스스로 국어사전도 찾아보며

나름 열심히 어휘력을 기르기위해 문제집을 잘 풀더라구요

숨마주니어 중학문제집으로 추천하고싶을 만큼

잘 만들어진 교재란 생각이 들어요~



단어가 들어가는 문장도 제법 잘 구사해서 써두었네요

간혹 이리 문제를 빼먹고 지나가기도 하지만요 ^^;;



 

단원마다 있는 어휘줍기 코너는

스스로 사전찾기도 되고

나름 시를 주관적으로 감상할 수 있어 좋구요

시가 참 좋아서 저도 외우고 싶어지네요


내신 만점을 위한

중학국어 어휘력~

메인보다는 함께 푸는 서브문제집으로

추천하고 싶네요 어휘력이 탄탄히 다져지겠어요

 

https://www.erumenb.com/page_kor_vocabulary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