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 국어 어휘력 1 - 내신 만점을 위한 숨마 주니어 중학 국어
이룸E&B 편집부 엮음 / 이룸이앤비 / 201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ogq_588742c92ce2c-16

안녕하세요 앙큼햅번입니다~

아룸이앤비 독해왕 시리즈 다음으로 뭘  공부하게할까 하다가

만나게 된 중학 국어 어휘력~

한자를 배우면 좀 더 어휘력을 키웠으면 하는 마음인데

벌써 내년이면 중학생이 된다니 걱정이 앞서네요~^^:

 

 

이번에 여름방학 공부과제로 하기 딱 좋겠다싶은

중학 국어 어휘력~

조금 어려울수도 있지만 중학국어 예습차원에서도

한번 볼만하더라구요^^

어휘력 부족은 사고력 부족으로 이어진다니

단기간 할수 있는 방법은 독서도 좋지만

어휘를 모아둔 국어교재도 많은 도움이 될듯합니다 

 

 

 

현직 전문선생님들이 모여 함께 펴낸 교재라 더 믿음이 가네요

목차를 보니 총 6단원이 실려있네요

각 단원마다 일차시마다 새로이

 배울 어휘들이 아는것도 있고

아이가 모르는것도 제법 많더라구요

이번기회에 어휘력이 조금이나마 실력향상이 되겠어요

 

 

이 책의 구성은

먼저 중학국어 교과서 9종이서 사용하는 필수 어휘를 선정

다음으로 시험에 자주 나오는 필수 개념어를 설명하고

3번째는 확인문제를 통해 반복학습이 될수 있게 하였네요

그리고 마지막 개념적용 문제까지 풀면서

중학 국어시험을 체험할 수 있답니다.

어휘줍기도 사리사이 단원마다 있는데

 생각거리를 높여주는 코너네요

ogq_588742c92ce2c-6

 

 

수학문제든 국어문제든 문제내용을 이해못해

틀리는 경우가 많은 요즘 아이들~

어휘력 신장은 정말 공부실력을 올려주는 지름길이네요

교재를 하면서 독서가 답이긴 합니다 ㅋ

ogq_588742c92ce2c-3

 

 

1단원의 1일차는 시에 대한 어휘네요~

중학 국어교과서에 실린 시에 들어있는 어휘들이랍니다~

넘놀다 넘나들며 놀다~

보드레하다 보드라운 느낌이 있다

평소 잘쓰지 않는 단어들이 많네요~

 

그리고 비유의 종류에 직유법과 은유법 의인법 활유법 등

세부적으로 잘 설명해두어

이해하기 훨씬 쉽게 설명되어 있죠

 

 

서술형 3번이 바로 그 비유법을 어떻게 시속에 표현했는지

설명하라는 문제는 사고력을 충분히 키워주기 좋은 문제네요



확인문제와 개념적용 문제가 앞에서배운 어휘와 자연스레 연결되어

복습하기 참 좋으네요

맞는 문제갯수로 다음 차시로 넘어갈지 다시

 복습할지 여부도 알려준답니다.

 

 

중등 브랜드 숨마주니어

저희 아이가 중학생이 되면 본격적으로

 만나보고 싶은 참 잘만들어진 교재네요

`단계별로 있어

전체 심화학습과 연계학습이 가능하겠지요

 

 

 

정답은 안에 들어있어 분리하기 쉽게 되어 있답니다.

스스로 정답지를 보고 부족한 부분은

 참고해 풀수 있게 해둔 정답지와

다시 각 단원별 확실히 이해하고 넘어가는지

테스트가 함께 있어요

 

 

 

전문가 선생님들의 꼼꼼함이 보이네요

학생들이 대충알고 넘어가지 않고 어휘가 어떻게 사용되는지

충분히 복습하고 넘어가니 좋아요

추천하고 싶은 중학국어교재네요

어휘 ~~ 정말 중요한 학습키워드예요

ogq_588742c92ce2c-18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