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수학 문장제 11 - 초등 6학년 기적의 수학 문장제 11
김은영 지음 / 길벗스쿨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적의수학문장제11  #길벗스쿨  #초등수학교재 

 

 

 

ogq_588742c92ce2c-16

안녕하세요 앙큼햅번입니다

이번에 새로 개정된 기적의 수학문장제11권

초등6-1학기 교재를 만나보게 되었어요~

흰바탕에 사자별자리가 넘 이쁘고 밝아서

표지만 봐도 기분 좋게 만들어주네요 

 

 

논리적으로 사고하고 문제해결력이 필요한 수학과목~

아이들은 고학년이 되면서 기초가 다져지지 않으면 수포자가

나타나기 쉬운시기죠

저도 아이에게 서술형 수학 문제를 조금이라도

 많이 접하게 해주고 싶더라구요

 

수학을 어려워하는 학생들이

고민하는 부분을   잘 파악해

문제를 이해하고 수학 독해력을 키우기위해서는

절차에 따라 차근차근 풀어갈수 있는

기적의 수학문장제가 답이더라구요~

 
 


서술형 수학문제를 푸는 4단계 누누히 말해도

머릿속에 새길수 있도록 단단히 해두고 싶네요

구하는것/주어진것 찾기/문제해결위한 식세우기/답을 검토하기

문제부터 꼼꼼히 잘 읽어야 문제푸는

실마리를 찾을 수 있으니 말이죠^^

 

 

목차랍니다~

5단원 띠그래프 빼곤 다 있네요~

조금 늦게 풀어서 지금 배우고 있는 비와 비율을 확실히

 풀고 여름방학을 이용해

앞부분 복습차원에서 천천히 풀어보게 해야겠어요

 



비와 비율은 5학년 1학기 때

 규칙과 대응을 배우면서

대응관계를 식으로 나타내기에서부터 6학년에서

비와 비율을 공부하네요~

2학기엔 좀 더 심화해서 배우기에

지금 잘 배워 놓아야겠어요 

 

 

ogq_588742c92ce2c-11

 

 

 

 

기적의 수학문장제는 답지가 맘에 들어요

서술형 채점시 채점기준이 명확해서 좋더라구요

답지만 봐도 어려운 문제도

쉽게 이해하고 넘어갈수 있게 잘 풀어놓았답니다.


 

 


19일차 개념을 한번 더 짚고

20일차부터 문제를 풀어보는 딸~

구하고자하는것과 조건을 잘 표시해

문제를 찬찬히 풀었네요~

 

 

 


 

옆에 문제읽기 체크란도 있어

문제를 읽고 잡을 구하는 방법을 잘 잡아서  풀이했더군요~

문제 사이사이 기적특강 코너에서도

그림과 함께 비율이 일상에서 쓰이는 상황을

재밌게 실어두었네요^^
비율구하기- 비교하는 량/기준량

기준량을 잘 아는게 중요하네요~

 

 


2번 문제는 식은 잘 세웠건만 연산에서 틀렸고

4번은 기준량과 비교하는량의 단위를

일치시켜주지 않고 풀어서

틀렸더라구요

좀 더 끔꼼하게 문제를 짚고 넘어가는게 필요하네요

 
 

 

아래 기적특강은 일상에서 백분율이 어떻게 쓰이는지

알려주네요

백분율은 비율(기준량에 대한 비교하는 양의 크기)에

100을 곱해서 퍼센트를 붙이면 답이 나오겠죠

 

 


문장제 서술형 문제가 단원의 마무리랍니다~

큰아이는 풀이를 넘 생략하고 풀어보리는 경향이 있네요

풀이에는 누구나 알게쉽게 왜 그답이 나왔는지

좀 더 구체적으로 적도록 조언해주었답니다.

ogq_588742c92ce2c-22

 


기적의 수학문장제~

이왕이면 저의아이처럼 기적의 초등수학과 

 병행에서 서브로 풀어도 좋지싶어요~

매일 조금씩 풀다보면 진도에 잘 맞춰

복습이 되더라구요~

 

기적의 수학문장제 12권 2학기 교재도 궁금네요~

벌써 1학기가 끝나가니 아쉽기만 합니다^^

길벗스쿨 늘  좋은교재에 감동입니다

ogq_588742c92ce2c-8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