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수 옛 기출 분석서 국어 독서 (2025년) - 2026학년도 수능 대비 홀수 국어 기출 분석서 (2025년)
박광일 지음 / 홀수 / 2025년 3월
평점 :
절판




도서 출판 홀수에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최신 기출보기에도 벅차서 옛 기출까지 꼭 봐야하나 생각을 했었는데 이번 홀수 옛 기출 분석서는 생각보다 두껍지 않기도 하고 따로 엄선한 필수 지문과 문항만 실려 있다고 해 책을 받아 후다닥 풀어봤습니다.

책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로 문제의 오른쪽 상단마다 VIEWPOINT가 실려 있는데요. 박광일 선생님께서 왜 이 기출이 선정되었는지와 분석 방향도 제시해 주셔서 어떤 부분을 중점적으로 학습해야 할지 명확하게 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특히 홀수 기출분석서들은 섬세하고 친절한 해설로도 유명한데요. 위 사진처럼 지문을 읽어 나갈때 어떻게 사고해야 하고 어떤 부분을 중점적으로 봐야 할지 구어체로 친절하게 설명해주셔서 지문을 읽어 나가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가장 도움을 받았던 건 '만점 선배의 구조도 예시'인데요. 저는 글을 읽을 때 시간에 쫓겨 글의 미시적인 이해에 집착하는 경향이 있었는데 제 구조도와 '만점 선배의 구조도 예시'를 비교해보면서  글의 전체적인 구조를 파악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글의 구조도를 계속 비교해보다 보니 어디 부분에서 문제를 출제하겠다라는 감도 약간은 생겨 문제를 풀 때 틀리는 갯수도 확연히 줄어들었던 것 같습니다.


 이외로 문제를 푸는 과정에서 의문이 생기거나 심화 분석이 필요한 문제들은 '모두의 질문'과 '문제적 문제'에 답변이 실려 있는데요. 수험생들이 대개 의문을 가지는 내용과 오답률이 높았던 문제에 대한 자세한 답변이 실려 있어 내용 파악 및 사고 교정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옛 기출분석서에는 '평가원의 관점'도 수록되어 있어 따로 찾아보지 않아도 이의제기에 대한 평가원의 답변도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책에 답변이 실려 있지 않아도 질문 사항이 생기는 건 홀수 홈페이지에 질문을 남기면 답변을 달아주신다고 하니 이 부분을 잘 활용하신다면 혼자서 기출 공부를 하시는데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