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이것, 내가 나 자신을 잊어버렸다는 것이다. - P148

심지어 달나라도 갈 만큼 과학과 기술이 발전했지만 오히려 불행을 느낀다면 그 모든 발전이 무슨 소용이 있을까?하는 생각이 들었다. - P157

고민이 지속되면 노이로제가 되고 스트레스와 병을 유발하지만, 올바른 방법으로 생각을 지속하면 부작용이 거의 없다. - P178

고민의 역할은 생각을 유도하는 것에 그쳐야지 오래 지속되면 좋지 않다. - P178

어떤 문제에 대해 걱정하고 고민하면 감정의 뇌가 우위 상태가 되고,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곰곰이 생각하면 전두연합령이 우위 상태가 된다. - P179

걱정을 한다고 문제가 해결되는 것이 아니라, 생각을 해야 문제가 해결된다. - P18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