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시나공 정보처리산업기사 필기 기본서 2025 시나공 정보처리기사/기능사/산업기사
길벗 R&D 외 지음 / 길벗 / 2024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 하나로 필기 합격했습니다.
1.5개월동안 급하게 공부했는데, 제가 전공자이긴 하나 컴퓨터구조, 프로그래밍언어쪽 말고는 거의 비전공자 수준이였어요. 이 책에서 나오는 기출문제들은 몇년도에 나온 문제인지 알 수 있기 때문에 최신기출경향을 파악하면서 공부하기 쉬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리버싱 핵심 원리 - 악성 코드 분석가의 리버싱 이야기
이승원 지음 / 인사이트 / 201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실 이 책 전에 다른 리버싱 책을 샀었는데, 이 책이 훨씬 리버싱 입문하기 좋은 책 같습니다.
컴퓨터 그래픽스나 물리 시뮬레이션 위주로 공부하는 학생이지만, 개인적으로 리버스 엔지니어링쪽에도 흥미가 있어서 자료를 찾아 다녔었는데 좋은 책을 찾은것 같아서 좋네요 ㅎㅎ 내용이 재밌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게임 물리 엔진 개발
이안 밀링턴 지음, 진석준.박종규.김도균 옮김 / 지&선(지앤선) / 2016년 1월
평점 :
품절


실제로 렌더링엔진에서 돌려보면, 의미있는 실용적인 물리엔진을 만들 수 있는 좋은 책입니다.

좀 아쉬운점이라면... 한국판 기준 416페이지에 수식오류가 있다는점...

그점 빼고는 좋은책이라서 4점 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게임 프로그래머를 위한 물리 모델링
David Conger 지음, 김동호 외 옮김 / 사이텍미디어(희중당) / 2005년 4월
평점 :
품절


전체적으로 책을 무작정따라한다고하면은 문제없지만, 저는 하나하나 다 풀면서 읽습니다.

중간에 코드설명이 아예없는것도있어서 왜 그런초기값을 줬는지 이유를 전혀 알수없는 코드가있고 주석도 그부분은 빠져있어서 당황했어요. 심지어 중간에 책오타도 있어서 엄청해맴.
그부분이 하필 문장오타가 아니라 수식오타라서 수식그대로 대입했는데 왜 이값이나오지? 라고 엄청해맸어요.. 결국은 혼자 삽질하면서 꾸역꾸역찾아냄.. 많이 오래된책이지만.. 비추…

하지만 물리시뮬레이터 구현해보고싶으신분들은 추천합니다
내용의도자체는 좋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실용 Direct3D 11 렌더링 & 계산
Jason Zink 외 지음, 류광 옮김 / 와우북스 / 201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존에는 실습위주의 책을 읽어오다가 이번에 이 책을 샀는데, 개념서느낌이 나네요.
실습내용은 적지만, 개념을 정리하기에는 매우 좋은책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