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퍼스널 트레이닝 - 34kg 감량 신화 이경영의
이경영.이병주 지음 / 싸이프레스 / 201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의 메인입니다.
메인에서부터 이대로만 한다면 나도 할수 있겠구나
라는 기대감이 생기네요.
 
비포 에프터 보고 정말 멋진분이다 라고 생각했습니다.
살 빠지면 이렇게 달라질수 있구나 싶은 생각에
아 나도 열심히 빼야지 라며 다시금 마음을 다잡을수 잇었습니다.
 
 
다이어트를 하기전
나의 체질량 지수를 이용한 비만판정을 계산해봅니다.
체질량 지수는 체중 나누기 신장 입니다.
하아 과체중 -_- 아직도멀었습니다.
 
 
목숨걸고 관리해야 하는 복부둘레
 
아차 하는 사이 뱃살은 늘어나더라구요.
불과 3달 전만 해도 뱃살이 줄어드는구나 햇는데
방심한 사이 튜브를 ㅠㅠㅠ 하아... 그래서 다시 관리들어갑니다.
복부미만판정에는 남자는 36인치 여자는 32인치 !
 
 
걷기 다이어트를 하는 저로서는 이 페이지에서
제일 많은 시간을 보냈는데요. 파워워킹의 바른자세에 대해 나오는데
발 보폭이며 몸 전체 행동에 대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나오니
더 쉽게 알수 있었습니다.
 
 
나에게 맞는 근력운동 강도 구하는게 중요하다고 하는데
나의 최대근력을 알아야 하는데 이런건 또 처음.. 이책을 통해 알게되네요.
5 kg 짜리 덤벨로 팔운동을 하는데 20회 정도 반복한다고 하면
내 최대 근력의 55% 정도라고 생각하면 된답니다.
 
저는 65%인데 일반적인 수치라고 하네요.
반복횟수는 15회 이상 전 15회정도 하긴 하는데 팔 떨어질꺼같은 기분...
 
이제 본격적으로 운동시작합니다.
 
준비운동과 정리운동을 알려주는데요
처음엔 가볍게 걷기인데 설명과함께 알려주니 쉽게 따라할수잇습니다.
목풀어주기 어깨늘이기 등등 방법과 주의점을 알려주니 눈여겨 보고 해야겟습니다.
 
고도 비만을 위한 4주 프로그램
 
체형을 분석하고 운동지침을 알려주는데 횟수에 지나치게 집착하지말라고합니다.
관절의 가동범위가 좁아서 운동상해가 생기기 쉽고 무릎이나 발목에 충격이 큰
에어로빅 줄넘기 등은 피하고 산책이나 수영을 주로 하거나
못한다면 수영장 물속 걷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상체비만용 1주일 식단,
 
이대로 다 먹을수는 없지만 참고하여 먹는다면
1석 2조의 효과를 누릴수 잇을것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과체중 4주운동 프로그램
 
책 펴놓고방식을 그대로 따라 하니
따라하기가 조금 수월하고 식사지침도 잇어
한번더 생각할수 잇는것같아요.
 
 
카톡으로 상담하고 다이어트의 관한 궁금증을 묻고
대답하는 방식으로 시범운영을 해봤는데 성공적이였다고..
5명중 4명이 체지방 감소가 되엇고 1명은 개인적 사정으로 탈락햇지만
스마트폰 시대에 요즘 카톡 안하는 사람이 없을정도로 대중화 되어 있는데
sns 로 전문가와 소통을 할 수 있다면 이보다 더 좋은 다이어트 프로그램이
뭐 필요있겠는가 싶을 정도로 혹하네요.
 
다이어트 방법도 다이어트 정보도 내가 잘하고 잇는지도
바로바로 묻고 대답을 들을수 잇어서 아주 좋은것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