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로 드립 1 - 지유가오카, 카페 육분의에서 만나요
나카무라 하지메 지음, 김윤수 옮김 / 은행나무 / 2016년 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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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깐 길 잃은 사람이 자신이 서 있능 위치를 다시 확인할 수 있는 장소.
자신이 돌아갈 곳을 언제든지 내 편이 되어줄 누군가를 조용히 떠올리게 해주는 장소.
그리고 진열대에 놓인 많은 선물들이 가끔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는 장소. / 315
 


육지가 보이지 않는 바다 한가운데에서 별을 관측해 자신의 위치를 파악할수 있게 해주는 것이 육분의란다, 거기에서 이름을 딴 도쿄 지유가오카에 있는 카페 육분의,

카페 육분의에는 선물 진열장이 있다,
하지만 선물의 주인이 없는... 마음에 드는 선물이 있다면 누구든 가지고 갈 수 있다,
단 선물을 가져간 사람은 그 가치에 상응하는 선물을 진열대에 남겨야 하는 규칙이 있다,

그림을 그리는 화가라는 꿈과 부모의 절대적인 반대라는 현실에서 방황했던 준의 만년필
아들의 꿈을 위해서 자신의 꿈을 내려놓은 간 씨의 낚시 릴과
진실 앞에서 무너지지 않고 아버지의 가게를 이으려는 미나토의 색소폰이 진열대에 놓이기까지
사람과 사람사이의 이야기들이 오고 가며 진열대의 선물들은 그만큼 가치를 빛낸다,


 
아르바이트생 지마는 그 진열대의 선물 중에 파란 리본이 달린 수제 종이 집 모형을 좋아한다,
그런데 그것이, 지마가 육분의에게 일하는게 우연이 아닌 것처럼, 괜히 지마의 눈에 띄인게 아닌가 보다, 지마가 왜 육분의에서 일하게 되었으며 진열대에 올려놓은 그녀의 브로치에 얽힌 사연이 재밌었다,

사실 지마의 이야기가 아니었다면 이 책을 읽는 의미가 별로 없는 것 같다,
준, 간 씨, 미나토의 에피소드에서 나는 전혀 감동을 느끼지 못했기 때문이다,
이게 번역 탓인지 라이트노벨이란게 만화를 소설화한...
그러니까 소설을 읽는다기 보다는 만화의 한컷 한컷을 설명을 듣는 느낌이랄까;;;;

나는 바닐라라떼를 좋아해서 언제나 바닐라라떼를 주문하고 그 바닐라라떼 하나로 그 카페를 평하기도 하는데, <코코로 드립>을 바닐라라떼에 비유하자면, 얼음이 가득해서 달달함이 싱거워져버린 바닐라라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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