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끌벅적 동물병원의 하루 - 숲 속 수의사 선생님이 전해 주는 야생동물 이야기 쪽빛문고 14
다케타쓰 미노루 지음, 고향옥 옮김 / 청어람미디어 / 2010년 6월
평점 :
절판









아기여우의 헬렌를 쓴 다케타쓰 미노루의 작품이라 참으로 따뜻한 이야기일거라고 생각했다.

숲속 수의사 선생님이 전해주는 야생동물들의 경이로운 이야기들 아이와 난 숲속동물병원의

매력애 푹빠져 들어갔다. 밥을 먹으면서 애로이 알게된 동물들의 특징에 대해 이야기하며

웃기도하고 조금은 슬픔에 빠지기도 했다.

야생너구리 하나를 읽으면서 동물들도 늙으면 사람과 같이 기능이 퇴화되고 어려움을 겪는다는걸

알게 되었고..동물들의 사랑과 함께 살아가야한다는 걸 알게 해 주었다.

동물도 치매에 걸린다는 사실이 참으로 경이로왔다

하나는 그렇게 늙어가고 죽음을 맞이했다.

이 동물병원엔 여러 환자들이 입원하고 재활을 거쳐 다시 야생으로 돌아간다.

퇴원을 하고 못내 선생님의 사랑이 그리운건지 아님 먹이를 찾아 돌아오는건지

돌아오는 동물들도 있었다 오색딱따구리다.

그리고 오리새끼의 익사사건을 읽으면서 오리도 물에빠져 죽을 수 있다는 사실이 놀라웠다

그리고 오리가 물에 뜨려면 어미와의 교류를 통해 정전기를 발생하고 그로인해 오리가 물위에

뜰 수있다는 사실이 부모자식간의 사랑이 삶을 영위할게 해 주는 수단이라는 알게 되었다.

오리 항문쪽엔 기름샘이 있어 기름이 나와야 물에 떠있을 수있단다. 하지만 이 새끼오리들은 어미를 잃었기때문에

당연히 물위에 떠있어야함에도 익사를 한것이다.



자연의 섭리가 조금이라도 깨지면 동물 사람 모두 살아가기 힘들다는것이다.

모두함께 살아갈 수있는 지구를 만들기위해 노력하는 수의사 할아버지의 따뜻한 마음을 느낄 수 있었다

아이와함께 이여름 따뜻한 이야기를 나눌수있게 해 주신 청어람미디어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