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알짜 일본어 VOCA (4th EDITION)
제갈영.오자키 다쓰지 지음 / 다락원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올해가 가기 전 미뤄왔던 일본어 공부를 해야겠다고 생각했어서 그중에서도 먼저 단어를 공부하기로 결정했다. 어떤 단어책으로 공부를 할 지 고민하다가 다락원 일본어 VOCA 4th Etidion으로 정했다. 일본어 어휘부문 최고의 스테디셀러라고 하니 믿음직했다.



책 구성은 이렇게 되어있는데 동사부터 형용사와 접속사 그리고 복합어와 명사까지 구성되어 있었다. 나는 이번에 4주 동안 동사를 열심히 해보기로!



동사는 총 864개의 단어가 80개의 분야로 분류되어 있었다. 기본 단어 외에 스루 관련 단어랑 어구 그리고 의성어/의태어까지 있었다.



어떻게 공부할 지 학습계획표를 세웠고 여행가는 주에는 조금 더 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는데 결과적으로는 80개의 파트까지 모두 공부할 수 있었다.


예문으로 공부하는 방식이 더 나을 것 같아서 공부해봤는데 예문은 쓰는 것보다 읽는 것이 더 나아서 단어를 쓰면서 공부했다.


무거운 단어장을 매일 들고 다닐 수 없기에 나만의 단어장을 만들어서 쓰면서 공부했다.


실수로 몇몇 단어가 빠진 것이 확인되니 864개의 단어로 끝나긴 했다. 


mp3파일까지 있기 때문에 mp3파일도 활용해서 공부하는 것이 더 효율적이다. 속도도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다락원 어플을 설치하여 학습하면 된다.


실제로 해보니 다락원 VOCA 책은 이래서 좋았다. 주제 별로 되어있고 다양한 단어를 배울 수 있고 또한, 한 파트에 단어가 너무 많으면 공부하기 싫어지는데 한 파트에 10개정도로 적당했다. 일본어 단어공부 기본서로 다락원 알짜 일본어 VOCA 4th edition 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