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찾아라, 튤립과 친구들 - 눈을 크게 뜨고 숨은그림찾기 ㅣ TULiPE
소피 게리브 지음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25년 6월
평점 :
<찾아라, 튤립과 친구들> 어린 시절 추억을 되살린 예술적인 숨은그림찾기 책을 발견했다. 어릴 때 가족들과 함께 '월리를 찾아라' 시리즈를 보면서 집념을 키웠던 기억이 있다. 복잡한 그림 속에서 서로 먼저 월리를 찾겠다고 눈을 부릅뜨고 한참을 들여다보던 그 시간들이 가족과의 좋은 기억으로 남아있기도 하고 무엇보다 집중력과 끈기를 길러준 것 같기도 하다. 그런 추억 때문에 초등학생 딸에게도 숨은그림찾기의 즐거움을 알게 해주고 싶었고 집중력과 인내심 기르기에 도움이 될 거라는 엄마의 기대감으로 <찾아라, 튤립과 친구들!>을 선택했다.
주니어RHK 출판사의 <찾아라, 튤립과 친구들>은 소피 게리브 작가의 튤립 시리즈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책이라고 하는데 앙굴렘 국제만화 페스티벌 공식 선정작이라는 화려한 이력을 자랑하고 있어서 더 기대가 됐고 첫 페이지부터 그림체가 예술적이고 사랑스러웠다. 오밀조밀 귀여운 그림들이 가득찬 장면마다 꼭꼭 숨어있는 튤립과 친구들을 찾아내는 것이 책의 주요 미션이다! 방학을 맞이해 아이랑 집에서 놀이할 시간이 많아졌는데 뭐할까 고민되고 심심할 때 펼쳐보게 되는 놀이책이다.
아기자기하면서도 예술적인 감성이 물씬 풍기는 일러스트는 아이가 보자마자 너무 귀엽다며 좋아할 정도로 매력적이었다. 페이지마다 컨셉도 다양하고 상상과 현실을 교차하는 거대한 배경들이 그 자체로도 작품같았다. 깨알같은 디테일들이 곳곳에 숨어있어 난이도도 꽤 높고, 한번의 탐색으로는 쉽게 찾아지지 않았지만, 아이와 함께 앙증맞은 튤립과 친구들을 끈기있게 찾아내면서 집중력과 사고력, 문제해결력까지 길러질 수 있다면 정말 좋겠다. 각 페이지마다 펼쳐지는 상상력 넘치는 세계관이 특히 인상적이다. 꿈속 풍경처럼 판타지적이면서도 일상적인 요소들이 절묘하게 섞여 있어 숨은그림찾기하는 과정에서도 계속 발견의 즐거움이 생긴다. 꼭 찾지 않더라도 보는 재미가 있는 책이다.
캐릭터들이 못찾게 요리조리 잘도 숨어있다. 아이도 어른도 은근히 찾기가 쉽지 않아서 좌절감이 들기도 하는데 그만큼 더 오기가 생겨서 계속 찾게 되는 집념을 갖게 하는게 바로.. 숨은그림찾기의 묘미!! 딸과 함께 머리를 맞대고 숨어있는 튤립과 친구들을 찾는 시간만으로도 소중한 추억이 될 것 같다. 서로 의견도 나누고 먼저 찾은 사람이 뿌듯해 하며 힌트도 주고..어른도 아이도 즐거운 발견의 시간이다. 놀이책이기도 하지만 상상력과 예술적 감수성을 길러주는 아트북으로서도 뛰어난 책이라고 생각한다. 그림들이 사랑스럽고 예술적이어서 자꾸 펼쳐보고 싶어진다.
<찾아라, 튤립과 친구들>은 집중력과 인내심, 사고력, 문제 해결력을 길러주고 싶은 아이를 둔 부모라면 좋아할만한 책이라 꼭 추천하고싶다. 스마트폰이나 TV, 패드 등 빠르고 자극적인 미디어에 익숙한 요즘 아이들에게 차분히 관찰하고 생각하고 인내하는 시간을 길러줄 수 있을 것 같다. 게다가 가족들과 모여앉아 함께하는 시간을 선물해주니, 여름방학때 집에서 아이랑 뭐할까 고민중인 부모님들에게도 강추한다. 아이가 할머니, 할아버지와 함께 찾아도 치매예방에 도움될 것 같은 느낌이라 부모님댁 갈때도 가져가봐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세대를 아우르며 함께 즐길 수 있고 아름다운 일러스트를 감상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한 가치가 있는 책이라 아이들 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예술적 감수성을 불러일으키는 매력적인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