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주 쪼꼬 우리말 끝판왕 2 - 초등 필수 어휘 완전 정복 탁주 쪼꼬 우리말 끝판왕 2
김기수 그림, 이향안 글, 탁주쪼꼬 원작 / 대원키즈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교 2학년 딸의 문해력과 어휘력 향상을 위해 고민하다가 눈에 띈 책이 바로 대원키즈 출판사의 '탁주쪼꼬 우리말 끝판왕 2권'이었다. 아이가 평소 귀여운 캐릭터가 등장하는 학습 만화라면 거부감없이 받아들이는 편이라 망설임없이 선택하게 되었다. 게다가 구독자 129만명을 자랑하는 인기 크리에이터의 캐릭터가 등장하는 국어 학습서라니, 재미와 교육적 효과를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완벽한 조합이라고 생각했다.


무엇보다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필수 어휘와 속담, 사자성어, 관용어, 맞춤법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다는 점이 이 책을 선택한 결정적인 이유였다! 탁주와 쪼꼬라는 귀여운 캐릭터들의 흥미진진한 일상 이야기를 바탕으로 하는데 공감가는 상황과 내용이 많아서 책에서 배운 어휘를 일상생활에 적용하기에 적절하다고 느꼈다.


이 책의 장점은 체계적인 학습 구성이다. 재미있게 만화를 읽은 후 '쓰임새 익히기', '우리말 돋보기', '우리말 다지기' 코너가 있어서 속담과 사자성어, 관용어, 맞춤법에 대한 설명을 자세히 볼 수 있다. 한눈에 보기 쉽게 정리되어 있으니 내용을 잊어버렸을 때 찾기도 쉬워서 좋았다. 책에서 배운 어휘가 실제 상황에서 어떻게 사용되는지 예시를 통해 보여주어 아이가 자연스럽게 우리말 표현의 쓰임새를 익힐 수 있다. 각 장 마지막에는 퀴즈가 있어 배운 내용을 재미있게 복습할 수 있는 것도 마음에 드는 부분이다. 책의 크기도 두께도 적당해서 아이가 부담스럽지 않게 읽을 수 있고, 김기수 작가의 귀엽고 생동감있는 그림체가 딸의 마음에 들었나보다.


아이가 이 책을 받자마자 단숨에 읽어내리는 모습에 놀랐다. 평소 학습서에는 잘 손이 가지 않았었는데 웃음소리를 내며 소파에서 혼자 집중해서 읽는 모습이 기특하기도 하고 인상적이었다. 특히 우리말 다지기 코너에서 배운 내용을 종합적으로 정리해주는 부분이 매우 유용했다. 차를 타고 장거리 이동할 때 가방에 책을 가지고 나갔는데 이 책으로 퀴즈도 내고 가는 내내 적극적으로 대화하며 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 게 의미있고 인상적이었다. 책에서 배운 속담이나 사자성어를 일상생활에서 자연스럽게 하나씩 사용하는 아이의 모습을 보면서 짧은 시간이지만 어휘력이 실제로 향상되고 있다는 것도 실감할 수 있었다. 여러번 반복해서 읽으면서도 지루해하지 않고 오히려 새로운 재미를 발견하는 아이의 모습에서 이 책을 보여주길 잘했다 생각이 들었다.


2권을 봤으니 1권도 보고싶다고 하는 딸래미^^ 학습만화는 역시 아이들의 흥미를 이끌어내기에 딱 좋은 것 같다. 탁주와 쪼꼬 우리말 끝판왕 2권은 초등학생 자녀를 둔 부모라면 누구에게나 추천하고 싶다. 특히 아이가 국어를 지루해하거나 어휘력 부족으로 고민이라면 딱 맞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탁주쪼꼬를 이미 알고있거나 좋아하는 아이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선택일 것 같다. 책 크기가 적당해서 가방에 넣고 다니기 편하고, 언제든지 꺼내어 자연스러운 학습 시간을 조성할 수 있다. 이동 시간에 아이와 함께 퀴즈를 내며 시간을 보내기에 너무 유용하다. 우리말 국어 어휘를 효과적이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책이라 너무 마음에 든다.



이 글은 도서를 제공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