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인생은 잇셀프 - 내일의 행복을 부르는 68가지 방법
미즈노 케이야.나가누마 나오키 지음, 박재영 옮김 / 지식여행 / 2015년 5월
평점 :
절판
잇셀프!? 생소한 단어이다.
포스트잇은 다들 알고 있을테니 그걸 생각해보면 이해하기 쉬운 책이다. 책은 그저 읽고 느끼는걸로 생각했는데 이 책은 책을 뜯어내는것을 권장하는 특이한 녀석이다. 물론, 보통사람들처럼 그냥 읽고 책장에 꽂아둔다고 해서 누가 뭐랄 사람은 없다. 하지만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마음에 드는 책장을 뜯어서 원하는 장소, 눈에 띄는 장소에 붙여두고 자꾸만 읽어주는것으 좋다고 한다. 아니면 맘에 드는 페이지를 뜯어서 친구나 연인에게 선물해줘도 좋을거고, 여러사람이 볼 수 있는 장소에 게시해서 공유해도 좋을거라고 권유한다.
책이 부욱~ 찢어지지 않게 조심조심 뜯어낼 필요도 없다. 애초에 뜯기 좋게 점선으로 다 표시를 해놨으니 과감에게 책장을 뜯어버리면 된다. 표지에서부터 보이는 고양이들의 사진이 각 장마다 큼지막하게 들어있다. 뒷면에는 다양한 명언집과 자기계발을 위한 짧은 이야기들이 수록되어 있어서 정보전달 측면으로도 좋다.
하지만 앞뒷면으로 인쇄가 되어있으니 벽에 붙여두면 제대로 활용을 할 수 없을 것 같은데...
그래서 생각해본것이 유리에 붙여두는것. 앞에서는 고양이 그림을 볼 수 있고, 뒷쪽에서는 재밋는 이야기를 읽을 수 있으니 일석이조가 아닐까? 책을 뜯어서 장식한다는것이 다소 생소하기때문에 아직 뜯어보지는 않았지만 인테리어 효과도 좋을 것 같다.
특히, 고양이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매력적으로 느낄만한 책이다. 고양이 집사들을 위한 책이랄까... 사실, 뒷페이지에 있는 명언들과 이야기는 여느 책들에서도 많이 볼 수 있는 내용이기에 고양이사진이 메인이라고 느껴진다. 책도 읽고 장식도 하고 아낌없이 활용할 수 있으니 고양이를 좋아하는 친구에게 선물용으로도 괜찮을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