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보 주식교실 - 최신개정 뉴에디션
이원복 그림, 조홍래 글 / 김영사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나라에도 주식붐이 분 지 꽤 된 것 같다. 나도 주식을 깔짝깔짝(...) 건드려보긴 했지만 제대로 공부해본 적은 한 번도 없었다. 이 책은 나같은 주식초보들을 위한 완벽한 책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다.(심지어 만화책이다!)

 

책은 이렇게 만화+줄글 형태로 이뤄져 있다. 정말 좋았던 건 '왕초보'라는 제목에 걸맞게 정말 완전 기초부터 차근차근 알려준다는 거다. 하다못해 주식과 주주의 개념부터 말이다! 더불어 주식거래 시장은 어떻게 돌아가는지, 주가지수는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 건지 주식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막막했던 개념들을 알기 쉽게 정리해서 알려준다. 거의 주식의 교과서 같은 느낌이다. 이렇게 친절할 수가.

부끄러운 일이지만 나는 경제를 싫어하는 축에 속한다. 경제적 개념도 딱히 투철하지 않다. 부모님이 경제 개념을 잡아주지 않았다면 딱 흥청망청 돈을 날리기 좋은 스타일이란 거다. 하지만 주식붐이 일면서 나도 주식을 시작해야 하나 솔깃해졌고, '초심자의 행운'으로 얼마 안 되는 돈도 벌어봤다. 그러나 큰돈을 무작정 투자하기엔 미친 짓이란 걸 나도 안다. 주식으로 일확천금을 노리는 건 당연히 너무 큰 꿈이고... 그냥 가벼운 용돈벌이로라도 하려면 제대로 배워보는 게 낫겠다 싶어서 이 책을 미션도서로 선정했다. 다 읽고 보니 이걸 선정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사실 경제용어 자체가 어려워서 그렇지, 고등학생 정도 나이부터는 무난하게 이해할 수 있는 내용이라고 생각한다. 아빠도 이 책을 굉장히 반가워하셨다. 제대로 공부해보겠다면서 말이다. 물론 이 책을 다 읽는다고 해서 갑자기 주식 천재가 된다거나 할 수는 없지만, 주식시장에 대해 폭 넓게 이해하고 받아들일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수확이라고 생각한다. 더불어 경제적인 상식도 얻을 수 있고.

주식에 관한 내용들이라 리뷰할 내용은 많지 않지만, 20년 전에 나왔는데도 잘 팔릴 만한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주식 초보들에게 권하고 싶다. 나도 초보지만!

출판사에서 도서를 지원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