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쌤이 알려주는 용의주도 용돈의 비밀 초등쌤 PICK 시리즈
이상진 지음, 한규원 그림 / 이북스미디어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명절이 되면 초등학생들은 친척이나 어른들께 용돈을 받는다. 용돈을 모으다 보면 많은 돈이 들어온다. 그렇다면 이 돈을 어떻게 쓸까?

대부분 경제 개념을 배우지 않은 친구들은 생각도 없이 군것질하러 간다. 돈이 많이 생겨 조금씩 사 먹어도 처음에는 많은 것 같다. 계속 쓰다 보면 돈이 줄어들고 어디에 썼는지도 모르게 사라진다.

세 살 버릇이 여든까지 간다고 초등학생 때부터 생각 없이 돈을 쓴다면 나중에 어른이 되면 소비만 커지고 장작 남는 것은 없을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초등시기부터 경제관념을 잘 만들어 나가는 게 중요하다.











차례를 보면 여러 가지 경제 용어가 나온다. 어른들도 어려운 경제 용어를 어떻게 아이들에게 쉽게 풀어 나갈까 궁금했다.

다음 장을 넘겨보면 등장인물에 귀여운 캐릭터들이 여러 명 나온다. 초등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귀여운 캐릭터이다.

처음에 책을 받았을 때 양이 많고 두껍다고 생각했는데 컬러풀하고 아기자기한 캐릭터에 두꺼운 종이로 되어 있어 초등학생이 읽기에 좋은 책인 것 같다.







경제에 대한 퀴즈부터 시작된다. 잘 생각해 보고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 보면 재미있는 4컷 만화가 나온다. 만화로 상황극을 만들어 경제 용어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그리고 줄 글이 나오는데 초등 수준에 맞게 쉽게 예시 들어 잘 설명되어 있다.







돈이 생기면 50프로는 저금하고 25프로는 투자하고 25프로만 쓰도록 가르치라고 어디선가 봤다. 그렇지만 이것을 가르치는 일은 쉽지 않다.

이 책에는 3장이 돈을 보관하는 은행에 대한 이야기고

4장은 그 외에 어디에 투자할지에 대해 나온다.

아이들이 읽고 돈 관리에 대해 생각해 보고 적절히 운용해 보는데 도움을 줄 것 같다.







돈은 버는 것만큼 쓰는 것도 중요하다. 우리 아이들이 힘들게 번 돈을 허투루 쓰지 않도록 어릴 때부터 좋은 경제관념을 심어줄 있는 책인 것 같다.

용돈을 군것질에만 쓰는 아이라면 책을 읽어보고 돈의 흐름도 느껴보고 용돈 관리도 계획해 보면 좋을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주관적인 글입니다 >

#초등쌤이알려주는용의주도 #용돈의비밀 #초등경제

#경제개념 #용돈관리 #초등돈관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