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을 들어줘 닥터 별냥 2 고민을 들어줘 닥터 별냥 2
이지음 지음, 문채빈 그림 / 꿈터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학교 가기 싫은 친구들...

우리 집 아이들도 학교, 유치원에 가기 싫다는 말을 한다. 친구와 트러블있거나 놀고 싶은 마음이 들 때 나오는 말이다. 친구와 트러블이 생기면 그 친구가 불편하고 피하고 싶어진다. 이럴 때 누군가 마음을 알아주고 해결책을 제시해 준다면?

이 책에선 닥터 별냥이와 간호사 뇽뇽이, 뉴페이스인 랑랑이가 즐겁게 학교에 다닐 수 있도록 고민들을 해결해 준다.

이 책은 초등학교의 아이들에게 일어나는 일들이다. 고민이 있는 친구들을 보건실로 오게 만드는 주문

아르아르옹 모로모로옹 미이야아옹

이 고양이 울음소리같은 주문만 외우면 닥터별냥과 간호사 뇽뇽이 있는 보건실로 이동한다. 1권을 읽지 않았지만 내용상으로 파악할 수 있었다.

그리고 앞쪽에 병아리가 나오는데 1권에서 등장하지 않은 새로운 캐릭터라고 한다.

닥터별냥(고양이), 뇽뇽간호사(공룡), 앞으로 함께 하게 될 랑랑(병아리)와 아이들의 고민을 어떻게 해결해 줄 것인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앞에서 말했듯이 첫 번째 이야기는 병아리(랑랑)이다. 그리고 도윤이라는 아이와 선혜라는 아이의 이야기가 나온다. 초등생들 중 고민이 될만한 이야기들이라 공감이 간다. 그래서 초등생들에게 인기가 많을 듯하다.









도윤이 이야기는 내성적이거나 소심하거나 아이들과 어울리기 어려워하는 친구들이 하는 고민이다. 친구와 친해지고 싶지만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를 때 보면 닥터 별냥의 처방전을 보고 힘을 얻기 바란다.

도윤이와 선해의 이야기를 읽으며 나의 어린 시절과 오버랩되었다. 그래서 그 아이들의 마음이 이해가 되었다. 하지만 뭐든 한 번이 어렵지 두 번부터는 용기를 낼 수 있다는 것을 안다. 도윤이와 선해 같은 친구들이 있다면 이 책을 읽고 용기를 내보라는 말을 해주고 싶다.






학교에서 사회생활을 배우는 딸도 거절을 쉽게 못한다. 그래서 요즘 딸아이에게 기분 나쁘지 않게 거절하는 법을 알려주고 있다. 이 책을 읽으면 누군가 가르쳐 주는 것보다 공감하고 용기를 낼 수 있을 것 같다.





세상에 많은 친구들이 여러 가지 이유로 학교에 가기 싫을 것이다. 공부라는 이유가 있기도 있겠지만 친구들이나 선생님과의 관계에서 트러블이 생기는 경우도 있을 것이다. 사실 어른들에게도 제일 힘든 건 인간관계이지 않을까 싶다.

닥터 별 양은 시리즈로 나온다고 하니 많은 친구들이 독서도 하고 자신이 고민도 해결하길 바란다.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읽고 쓴 주관적인 글입니다>

#고민을들어줘닥터별냥이 #별냥이시리즈 #이지음작가 #학교가기싫을때 #초등문고 #초등이야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