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빠 초등 영어 교과서 필수 표현 - 영어 교과서 5종 핵심 표현을 한 권으로 총정리 바빠 영어
이지은(지니쌤) 지음, Michael A. Putlack 감수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큰 아이는 어릴 적부터 영어에 관심이 없다. 영어 영상도 호불호가 강해 많은 노출도 없었고 학원 3개월 다닌 것이 다이다. 3학년 때부터 배우는 영어 교과서는 알파벳도 단어도 아닌 문장으로 배운다.

그렇다 보니 영어에 노출이 없는 아이들은 어려울 것이다.

큰 아이는 몇 개월 후면 3학년이 된다. 노출에 많이 부족하고 영어를 좋아하지 않다 보니 이대로 가면 많이 어려울 거라 생각했다.

그런데 영어 교과서의 핵심 표현만 모아놓은 문제집이 나와 서평을 신청할 수 있었다.

영어 교과서 5종 핵심 표현을 한 권에 정리가 되어 있다. 이 책의 지은이도 15년간 영어 교과서를 만든 사람(지니쌤)이다.

원어민 발음을 QR코드를 통해서 들을 수 있으며 카페에서도 다운로드해 들을 수 있다고 한다.

또 유튜브 채널을 통해 회화 표현 전체 듣기를 할 수 있다고 하니 편리한 것 같다.








비교적 난이도가 쉬운 3,4학년과 어려운 5,6학년으로 나누어져 있다. 파트 1은 기본적 일상생활이 나오며 영어에 적응하도록 했고 파트 2는 복잡하고 어려운 것들이 나온다. 쓰는 비율이 많아져 반복적으로 말하고 쓰며 익혀 갈 수 있도록 하였다.





1파트의 유닛 1, 2이고 짧은 문장을 반복적으로 익힐 수 있어 어렵지 않다. 원어민의 소리를 반복적으로 들으며 튜더 효과적일 것 같다.





뒷부분은 정답이 있다.

아직 2학년이라 그런지 정답보고 베끼는 꼼수는 안 부려서 스스로 확인할 수 있을듯싶다.





마지막 장에는 회화 카드가 있다. 앞장에는 영어 뒷장에는 한국어로 되어 있어 여러 가지 게임 형식으로 공부할 수도 있다. 주황색은 질문 카드, 파란색은 대답 카드로 되어 있어 짝 찾기를 할 수 있고 모를 경우 표를 통해 확인할 수 있어서 편리하다.

교과서 중심의 표현이라 학교 영어 따라가기에 어렵지 않을 것이다. 쓰기 뿐만 아니라 카드로 익히기나 원어민 소리로 익힐 수 있게 되어 재미있고 쉽게 익혀 나갈 수 있을 것 같다.

​출판사로 부터 교재 제공받아 사용 후 작성한 리뷰입니다.

#바빠초등시리즈 #바빠초등영어교과서필수표현

#영어교과서5종핵심표현 #초등영어회화 #초응영어공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