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부리 영감 - 퍼즐 전래 동화 5
계림출판사 편집부 엮음 / 계림닷컴 / 2000년 6월
평점 :
품절


나는 어렸을적에 이책을 읽었다 너무나 재미있고 교훈을 주는 책이었다. 혹부리 영감은 너무나 바보같다. 왜 그렇게 욕심을 부린것일까. 욕심쟁이 혹부리영감은 정말로 혹을 떼러 갔다가 혹을 하나더 붙이고 왔다 나는 이책을 읽고 욕심을 부리지 않아야 겠다고 생각했다. 요즘 사회에는 정말로 자기만을 위하고 자신만의 이익을 위해서 많은 욕심을 부린다. 남은 전혀생각하지 않고 행동한다. 그런행동은 너무나 잘못되었다. 물론 자신의 이익을 추구 하는 것이 나쁜것은 아니지만 남에게 피해를 주면서 까지 자신의 이익을 챙기는 것은 정말로 나쁜것이라고 생각한다. 모두들 이 혹부리 영감처럼 후회하지 않으려면 조금만 욕심을 줄이고 지금의 생활에 만족하면서 살아갔으면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