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 한빛문고 1
이문열 지음 / 다림 / 199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난 이글을 읽고 너무나 놀랐다. 그 시대를 압축해 놓은 듯한 교실의 모습은 너무나 차갑고 공산주의적 교실이었다. 먼저 나는 나머지아이들의 모습에 너무 실망했고 싫었다. 엄석대가 나쁜 행동을 저지르고 있는 모습을 보았음에도 불구하고 아무도 그것에 대해 말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그리고 엄석대는 정말나쁜 아이이다. 권력을 이용하여 1등도 하고 아이들을 휘어 잡으며 그 교실이 마냥 자신의 교실인듯 헤집고 다녔다. 그런 모습이 나에게는 너무나 큰 충격이었다. 분명 그시대에 그런 권력자가 있었을것이기 때문이다. 또 5학년 담임선생님도 그냥 넘기려고만했다. 그래서 안된다고 생각한다. 모두들 힘들 합쳤다면 엄석대의 활부를 빨리 막을수 있었을 텐데 너무나 아쉬운 마음도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