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옹, 고양이 놀이 네버랜드 아기 그림책 116
에즈라 잭 키츠 지음, 공경희 옮김 / 시공주니어 / 201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네버랜드 아기 그림책 <야옹, 고양이 놀이>를 만났습니다.

처음엔 글자가 없어서 이걸 어떻게 읽어줘야 하나~~ 많이 망설였는데,

아이는 그림만 보고도 이야기를 곧잘 만들어 내네요.

그러면서 이내 이야기 속으로 빠져듭니다.

아이가 좋아하는 동물이 등장하기에 더 흥미를 보였는지도 모르겠어요.
 
 
네 마리의 아기 고양이 앞에 강아지 한 마리가 나타납니다.

강아지는 스스럼없이 고양이의 무리에 끼였고, 자연스레 고양이와 강아지는 함께 어울려 놀게 됩니다.

함께 우유를 핥아 먹기도 하고, 의자 위를 건너 뛰기도 하고, 생쥐를 쫓으면서

서로의 다른 점들을 발견하게 되지만, 그것은 그들이 함께 노는데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친구와의 관계도 그러한것 같습니다.

서로 피부색이 다르고, 사는 곳이 다르고, 살아온 환경이 다를지라도,

친구와 내가 함께 어울리는데 있어서 그러한 조건들은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친구를 이해하고 받아주고, 배려해 주는 마음만 있다면 말이죠...

바로 이 책의 고양이와 강아지처럼요....

아기 그림책이지만, 글자가 적지만, 참 깊은 내용을 담고 있는 따뜻한 책이네요.

 

굳이 글자로 일일이 설명하거나 열거하지 않아도 그림만 보아도

이야기를 다 이해할 수 있으니 딱 유아들 눈높이에 맞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

아기들 글자도 모를 뿐더러, 이야기가 너무 길면 지루해 하며, 집중을 못할테니 말이죠....

그렇기에 더욱 그림에 신경을 쓴듯 눈길이 가게 되는데,

그림이 참 섬세하고 디테일하다는 느낌이 들어요.

그림 속에 세심한 동물의 표정 하나하나 잘 살려 내었으며,

생동감 넘치는 그림으로 마치 동물이 살아있는 듯한 느낌이 들기도 하니 아이들 이 책에

더욱 빠져들수 밖에요....^^

더불어 강아지와 고양이 두 동물의 특성들을 서로 비교해 보고 알아볼수 있어 재미있었어요.

 

모처럼 아이와 부담없이 편안하게 본 그림책이였던것 같아요.

하지만 그 속에 친구와의 관계, 우정에 대해 다시금 생각해 볼수 있게 되어

마음 한켠이 따뜻해짐을 느낄수 있는 시간이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