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정원이 있다면 네버랜드 Picture Books 세계의 걸작 그림책 207
케빈 헹크스 지음, 최순희 옮김 / 시공주니어 / 2010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나에게 정원이 있다면......???

아마도...삭막하지 않을까 싶어요.. 워낙에 식물들을 가꾸고 키우는 일에는 소질이 없는지라,

자그마한 화분도 저에게 오면 몇일이 안되 시들어 버리고, 말라버리거든요...

그렇기에  저의 정원은 아마도 사막과 같은 느낌을 아닐까요??ㅎㅎㅎ

그래서 가끔씩은 상상을 해 봅니다.

'물을 주지 않아도, 알아서 쑥쑥~ 잘 크는 꽃이 있었으면 좋겠다....'하구요...^^

그럼 그러한 꽃들로 아름다운 정원을 한번쯤은 만들어보고 싶은데 말이죠~~

여기, 저처럼 엉뚱하지만 기발한 상상을 하며 멋진 정원을 꿈꾸는 한 소녀가 있습니다.

<나에게 정원이 있다면>의 주인공이지요.

 
 
엄마가 정원을 가꾸고 있는 동안 아이는 엄마의 조수가 되어 물을 주고 잡초도 뽑아요.

그렇게 엄마의 일을 열심히 돕던 중, 아이는 나에게 정원이 있다면....하고 생각에 잠깁니다.

아이의 정원에는 잡초도 없고, 꽃들은 피고 피고 또 피어나 절대 시들지 않으며,

내 맘대로 꽃 색깔을 바꾸기도 하고, 절대 상추를 뜯어 먹지 않는 초콜릿 토끼들이 있지요.

또 조가비를 심으면 조가비가 자라고, 알사탕을 심으면 알사탕 나무가 자라나며,

수백 마리의 새들과  나비들이 날아드는 멋진 상상의 정원속으로 아이는 이내 빠져들어요.

 

이 책은 무엇보다 아이의 천진난만하고 귀여운 상상력이 돋보여요.

아이의 상상의 정원속에 존재하는 초콜릿 토끼나 알사탕 나무.. 역시나 아이답다는 느낌이 많이 들었어요.

더욱이 아이가 좋아하는 토마토는 어마어마하게 크게 자라고, 아이가 싫어하는 당근은

절대 자라지 않는다는 장면에서는 슬쩍 미소가 지어지기도 했어요.

아마 이 책의 주인공도 편식을 조금하나봐요...^^

저희집 5살 어린 아들이 제일 많이 공감하는 부분이였어요..(당근을 제일 싫어하기에....ㅎㅎ)

이렇듯 아이다운 천진난만함이 묻어있는 상상이라 더욱 기발하고 재미도 있었으며,

이 책을 읽는 아이들 또한 많은 공감을 느낄수 있을것 같아요.

 

아이의 멋진 상상 못지 않게 그림 또한 눈에 띄었어요.

수채물감을 사용한 파스텔 톤의 부드럽고 화사한 색상의 그림,

보는 눈을 즐겁게  해주며, 상상이 더욱 자라나게 해줘요.

마치  풀 내음, 꽃 내음이 느껴지는 듯하고, 실제  정원 속에 와 있는 느낌이  들어요.

책만 읽었을 뿐인데도 기분이 좋아지며, 상쾌해 지는것 같았어요....

 

그러한 행복하면서도 산뜻한 기분을 안고, 5살 아들의 정원도 꾸며보기로 했어요..

"나에게  정원이 있다면...어떨꺼  같아?"라고 물어보니 제일 먼저 "동물들이 있을꺼야~"라고

대답하네요.

동물들을 자주 볼 기회가 없어서 그런지, 정원에 꼭 동물들이 있어야 한다네요~

정원이라기보다 동물원에 가깝지만요....^^;;;
 
 
그래서 꽃과 나비들이 가득한 정원에 토끼, 양, 기린, 개, 돼지등 동물들도 담아봤어요.

동물은 그리기가 힘들어서 동물 사진을 오려 붙였네요...^^

그렇게 아들만의 멋진 정원이 완성되었습니다...

지금은 아이가 꿈꾸는 정원에서 뛰어 놀며, 함께 생활할수 없지만 언젠가

아름다운 정원이 생겨, 자연과 함께  더불어 살아갔으면 하는 바램도 가져봅니다...



이 책을 통해서 아이와 함께 멋진 상상 속으로 빠져  들기도 하고,

아이만의 멋진 정원도 만들어 보는 즐거운 시간이였어요~

기발하고 멋진 상상의 정원속으로 함께 빠져들고 싶으시다면, 이 책 어떨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