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가 꼭 알아야 할 재테크의 모든 것
정지영 지음 / 눈과마음(스쿨타운) / 2009년 4월
평점 :
품절


 

 먹을만치 먹은 나이에 모아둔 적금통장이나 뒷주머니 조차 챙겨놓지 않은 나로서는 재테크란 단어 자체가 마치 보릿고개시절의 흰쌀밥이 라도 되는양 숭배의 단어가 된지 오래이다. 거기에 여자가 꼭 알아야 할 이라는 부연 설명까지 해주는 책이 있으니 어찌 보지 않을 수가 있겠는가?

 

디자인/구성 ★★★★★
여성들의 촛점에 맞춰져서 그런지 표지 디자인 또한 여성들이 좋아할만한 색감과 일러스트로 표현해 냈다.겉표지 뿐만 아니라 책속의 곳곳에서도 화려한 일러스트를 만날 수 있다. 역시 이런 화려함에 기분이 좋아지는 것을 보니 나도 여자는  여자인가보다.ㅡㅡ;;
또한 간결한 문채와 깔끔한 내부 디자인으로 인해 재테크 라는 경제서적의 무거운 느낌이 들지 않아 읽기가 편했다.디자인 및 구성면에 점수를 후하게 준것은 사실 출간기념 이벤트 페이셜폼증정/무료두피진단 구폰과 부록인 재테크 다이어리 또한 한몫했다.

 

내용 ★★★★
책은 시작부터 나를 어디론가 숨어버리고 싶게 만들었다. 첫장부터 등장한 "나의 재테크 지수는 얼마인가"라는 이름의 셀프 테스트!!보나마다 였지만 역시나 좌절. 물론 역시나 였지만 내 자신에 대한 냉정한 판단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던 것 같다.
재테크란 말은 사실 해야지 해야지 라고 다짐했던 숭배의 단어였지만 잘 모르고 있었던 것이 사실이다. 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전백승이라 하지 않았던가?
그렇담 재테크란 무엇인가? 돈으로 돈을 버는 활동 즉 재무 테크놀로지 라고 한다.
자산을 늘리기 위한 목적으로 여유자금을 유가증권등에 투자해서 이익을 높이는 활동이다.
물론 재테크는 위의 글과같은 사전적인 의미를 지니고 있지만  나는 진정한 재테크는 나 자신의 가치를 올리는 것이다. 라는 저자의 응원과 격려가 조금더 와 닿았다.

책은 보험/은행예금,적금/펀드/연금/부동산투자/결혼준비/노후대책/연말정산관리 등 정말 꼭 필요한 정보만을 엄선해 알려주고 있다.사실 모든 면에서 도움이 많이 되었지만 그 중에서도 항상 이용하지만 잘 알지 못했던 은행예금과 관리법 그리고 보험선택에 관한 조언, 곧 준비해야할 결혼준비와 내집마련방법 등이 특히 도움이 많이 되었다. 또한 예금/보험 등의 비교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표로  잘 정리해 주었다. 하지만 중간에 목돈운용관리 부분에 리츠펀드?? 등등 어려운 이야기가 나와 그부분은 살짝 넘어가 버렸다. 아직 재테크 고수가 되기는 멀은 모양이다.

그래도 비교적 쉽게 꼭 알아야 할 내용만을 정리해 놓은 것 같아 읽기가  참 편했으며 실제로 책을 읽고 아 은행이 열리는 월요일이 되면 내 통장을 이것 이것 교체를 하고 손을 봐야겠구나 라는 계획까지 세워 두었으니 많은 도움이 된 것 같다.

단 한가지 단점은 굳이 여자가 알아야 할 것이라고는 없는거 같아서 ... 책 제목을 잘못 지은거 같다. 사실 이러한 내용은 여자뿐만 아니라 남자들에게도 유용하리라 본다.

계란을 한 바구니에 담지 말라'는 말을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이는 안정성을 높이는 전략인 '분산투자'의 중요성을 강조한 말이다. ........................ 마치 화장할 때 스킨, 로션, 크림, 에센스를 발라주듯이 펀드 역시 서로 보완할 수 있는 것들을 선별 하는 것이다. 스킨을 좋아한다고 해서 아침 저녁으로 스킨 종류만 바꾸어 가며 계속 바른다면 피부의 유분이 부족하여 얼굴 구석구석 주름이 생기게 된다. 펀드에서도 한가지 종류의 펀드로만 분산투자 한다면 소중한 자산에 주름이 생길 수밖에 없다. p119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