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평설 첫걸음 2022.12 - 7세부터 10세까지 독서습관 기르기 초등 독서평설 2022년 12월호
지학사 편집부 지음 / 지학사(잡지) / 2022년 12월
평점 :
품절


너무 유명한 독서평설.
7세부터 10세까지 독서 습관 기르기 좋은 독서 평설 첫걸음 12월호를 만났어요.
목차를 보니 독서와 관련된 것은 물론 통합지능, 수학 과학 지능, 사회 지능과 관련된 주제들로 구성되어 있어요.
아이와 목차를 보면서 재미있어 보이는 것을 찾고, 어떤 것을 먼저 볼지 이야기해봤어요.

우리 나라 최고의 기록들이 무엇이 있을까 궁금했는데요
세계에서 가장 큰 야외벽화 사진은 여러 번 본적이 있는데, 세계에서 가장 크다는 사실을 알고 나니 새로워 보였어요.
그리고 세계에서 가장 큰 줄도 우리나라에 있는데, 손으로 꼬아 만든 줄이 50톤이 넘는다니 신기하고 대단했어요.
직접 보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어요.

파티시에라는 직업이 소개되었는데요, 딸기 케이크 만드는 방법이 소개되어 있어요.
케익 먹는 걸 좋아하는 저희 아이도 이렇게 케익 만들어서 크리스마스에 먹고 싶다고 하네요.

교과서에 2학년 마음사전이라는 책이 실려있는데, 그것과 연계에서 읽으면 좋은 내용이에요.
나도 모르는 내 마음을 정확한 언어로 표현할 수 있어요.

독서평설에는 재미있는 내용만 있는 것은 아니에요.
이번 이태원 참사와 같이 시사적인 내용도 들어 있어서, 아이들이 한번쯤 생각해 볼 기회를 주는 것 같아요.


수나 과학적 사고에 도움이 되는 내용도 많았어요.
겨울에는 왜 찬 바람이 불까?
아이들이 궁금해 할만한 상황을 주고 이야기를 풀어나가서 아이도 흥미를 갖고 읽을 수 있어요.


수나 과학적 사고에 도움이 되는 내용도 많았어요.
겨울에는 왜 찬 바람이 불까?
아이들이 궁금해 할만한 상황을 주고 이야기를 풀어나가서 아이도 흥미를 갖고 읽을 수 있어요.

그 외에도 재미있는 읽을 거리가 정말 많아요.
과테말라의 신화인 사람이 처음 생겨난 이야기는 평소 잘 접하지 않는 나라의 이야기라서 그런지 더 흥미로웠어요.
마지막에 자주 접하는 그리스 로마 신화와 비교해볼 수 있어서 좋았고요.
또 모아이 석상에 대해 알아보고, 글을 읽는데서 끝나는 게 아니라 관련된 활동인 연필꽂이 만들기를 해볼 수 있어서 좋아요.
책 뒷편에는 스티커가 있어서 독서평석 책에 활용할 수 있는데, 스티커를 좋아하는 저학년들에게 딱인 것 같아요.

책 안에는 첫걸을 활동북이 들어있어요.
독서평설을 읽고 4주동안 풀어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는데, 글을 읽고 독후활동을 하기 좋게 구성되어 있어요.
독후활동을 다양하게 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다른 책들도 이렇게 독후활동 책이 제공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지학사 #독서평설 #첫걸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