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으로 짠투자하라 - 1일 1만 원, 꾸준히 수익 내는 투자 습관
성선화.황희경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린이도 이해 쏙쏙 할 수 있는 책

주식으로 짠투자하라

주린이가 맘먹고 투자공부를 하려고 해도 시중에 출판된 주식 책들이 주린이가 읽기에는 어렵다.

하지만 공부도 마음먹기 마련!

「주식으로 짠투자하라」는 경제, 재테크 전문 기자였던 성선화 기자님께서 집필하신 책이다. 몇 번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 영상을 봤었는데 책을 쓰셨다고 해서,

주린이가 읽고 적용해 보기 괜찮을까? ... 책 표지엔 1일 1만 원, 꾸준히 수익 내는 투자 습관이라고 한다.

사실 하루에 1만 원 벌자고 시간들이고 신경 쓰며 단타를 해야 할까?라는 안일한 생각이 있었지만,

이 책을 다 읽고 난 나의 생각은 적은 수익률이라도 매일 수익을 내는 게 중요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었다.

욕심내서 매도타임을 놓쳐 다시 마이너스 계좌가 되는 것보단, 욕심을 버리고 아주 작은 수익률을 가지고 간다고 하더라도 주식투자에선 이기는 게임이니까.



이 책의 저자이신 성선화 기자님께서는 무조건 장기투자(장투)가 옳은 건 아니라고 한다.

단타라고 하면 약간의 뉘앙스가 투자보단 투기로 생각하는 사람이 많을지는 모르겠지만, 「주식으로 짠투자하라」 책에서 매매 타이밍을 잡는 단기 매매법을 알려준다. 

주린이인 내가 읽기에 좋았던 건, 처음 주식투자를 시작하는 분들에게 기본 마인드를 잡을 수 있는 문구가 와닿았다.

'내가 할 수 있을까?' 하고 의심하기보단

'나도 지금 할 수 있을 거야'라는

자신감을 가져보세요

나라고 해서 못할 건 없다. 못한다고 단정 짓기 때문에 못하는 거다.

적금처럼 꾸준히 모으는 장기투자할 수 있는 기업을 선택하고 단기투자로는 아주 작은 수익률일지라도 현금흐름을 만들 수 있으면 주린이로써 잘하는 주식투자이지 않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