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합 사고력 수학 창의사고 2 - 2013, 초등 6학년 권장 융합 사고력 수학 2013년
두산동아 편집부 지음 / 두산동아(참고서) / 2012년 11월
평점 :
품절


초등6학년 권장이라는 문구가 눈에 띄는 융합사고력수학 창의사고 2 입니다.

요즘 수학이 스토리텔링이다 융합사고다 하면서 예전처런 단순계산이나 공식이 끼워맞추어서

문제를 풀 수 없는 시대인건 다 알고 계시죠?

 

본책이 이정도 두께로 되어 있습니다. 자로 재어보니 본책의 두께가 0.7cm 밖에 되질 않았답니다.

이 얇은 두께로 아이들에게 과연 수학지식을 어떻게 알려 줄 수 있을까요?

분석하여 알아보는 사고력 코너에 있는 문제입니다.

분명 1번 문제를 통해서 어떤식으로 문제를 풀어야 하는지 설명을 해주고 있는데 아이는 이런식으로 풀었답니다.

틀렸다고 말을 했더니 다음부터 문제를 꼭 쓸테니 이번만 맞게 해달라고 하더라고요.

그런데 문제는 만들지 않았으면서 풀이과정을 쓰고 답을 쓴게 신기할 뿐입니다.
이 문제집의 경우 1번 문제를 통해서 문제 풀이 과정과 어떻게 분석을 해야 할지 방법을 알려줍니다. 그다음 1-1,1-2 이런 유형의 문제를 통해 연습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융합사고력수학 창의사고2 의 차례입니다. 단원별 배워야 할 내용을 정리해 주고 있습니다.

6학년 2학기 내용이 실려 있습니다.
하지만 학기 구별이 되어 있지 않고 6학년 권장 이라고 표시되어 있는덕에 아이는 선행인 줄 모르고 풀고 있습니다.

1단원 분수와 소수의 혼합계산을 배우는데 공식을 놓고 배우는게 아니라 간단한 만화를 통해 화씨와 섭씨의 전환을 통해서 계산하는 방법을 생각해 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사고 즉 알고 -> 풀고 -> 열고 -> 놀고 를 통한 사고력 확장 연습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는 융합사고력수학입니다.

이 책이 다른 문제집들과 좀 다른점이 있다면 요즘 유행하는 스케쥴표가 따로 없습니다.하지만 문제집 페이지에 직접 문제풀이 일차가 표시되어 있어서 아이가 그 일차별로 문제집을 풀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한 단원이 5일차로 구성되어 있는데 5일동안 일차별 학습을 하고 주말에 틀린 문제들을 다시 풀어 본다면 반복학습의 효과도 가질 수 있다고 봅니다. 물론 문제채점 후에 바로 틀린 문제를 고치고는 있지만 며칠 지난 후에 틀렸던 문제를 다시 풀어 보는 연습을 하다보면 자신이 지난 번 틀린문제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있는지 여부를 확인 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스토리텔링이 기존 수학개념을 이야기 형식으로 풀어 주고 있다고 본다면 이 융합사고력은 수학을 수학 하나로만 보는게 아니라 다른 과목들과 연계를 하여 보는 눈을 길러 주고 무엇보다 수학은 입시가 끝나면 나몰라라 할 수 있는 과목이 아니라 우리 실생활속에서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를 알려주는 수학이라고 봅니다.

이제 단답형의 시대는 지났습니다. 서술형 문제에 대한 대비로 많은 학부모님들이 고민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이 융합사고력수학 문제집 한 권이면 서술형 문제는 물론 수학에 대한 거부감도 없앨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됩니다.

서술형문제와 사고력 두가지 모두 잡고 싶으시다면 융합 사고력 수학을 추천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