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타임워프 수학특공대 1 - 0과 분수 ㅣ 타임워프 수학특공대 1
조재호 지음, 김주리 그림 / 주니어김영사 / 2012년 11월
평점 :
절판
학습만화가 많이 넘쳐나는 요즘입니다.
저희집 아이만 해도 수학도둑 시리즈부터 시작해서 셀파시리즈 등 수학관련 학습만화를 많이 보는 편이랍니다.
표지에 주인공들이 유니폼을 입고 있는 모습이 빨리 책을 봐야 겠다는 생각을 들게 하는지 저희아이는 책을 보자마자 순식간에 읽었답니다. 워낙에 만화를 좋아하는 아이라 이 책도 많이 좋아한답니다.
책 표지에 보면 개념을 확실하게 잡아 주는 스토리텔링 수학 만화 라고 되어있는데 읽어 보니 주인공들이 친구와 새로운 장소에 모험을 떠나는 이야기는 비슷한데 역사관련 학습만화처럼 그 시대로 가서 수학에 대한 공부를 하는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타임워프 수학특공대는 친구들로 구성되어 있는 특공대가 아니라 엄마,아빠,누나,동생으로 이루어진 가족 특공대랍니다. 원래 수학이 아주 많이 발달된 우주 글루제 561g 행성에서 온 엄마와 수학선생님이었던 아빠, 수학을 잘 못하지만 용기가 많은 호야, 수학능력이 좋은 윤주누나로 구성된 가족특공대가 엄마의 고향인 글루제 561g 행성에서 반란을 일으키고 지구에서 수학을 없애버리려고 하는 비다
사령관으로 부터 지키려고 하는 과정에서 생기는 이야기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권 0과 분수에서는 악당들을 쫓아 이집트와 인도에서의 모험 이야기가 실려 있습니다.
이집트에서는 피라미드를 만드는 파라오를 만나서 분수에 대해 알게 되었고 넓은 범위의 수의 범위까지 알려주고 있습니다.
그 다음 모험지는 인도였는데 그곳에서 모험을 하면서 0 에 대해서도 알게 되었답니다.
전반적으로 만화의 내용은 아주 쉬운편은 아니고 초등고학년이나 중학생친구들이 보아도 좋게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수의 범위에 대해 전반적인 설명과 왜 우리 생활에서 0이 필요한지도 알려 주고 있습니다.
수학을 잘하는 첫 번째 조건은 수학의 말을 배우는 거라는걸 알려주는 이 책은 기존의 학습만화에서처럼 배운공식에 대해 풀어 보거나 공식이 정리되어 있는것이 아니라 만화의 내용에 자연스럽게 공식의 원리나 활용에 대해서 알려주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한 번 읽어 보고 책꽂이에 고이 모셔두기 보다는 수시로 꺼내서 보아도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책 내용이 만화라고 그냥 휙 읽어 버리기엔 아까운 부분도 있기 때문입니다.
다음권 예고는 나쁜 무한대 박사가 중국으로 가서 제갈공명을 만나는 곳에서 끝이 났습니다.
제갈공명에게도 과연 어떤 수학지식을 빼앗으러 왔을까? 삼국지 안에서 수학은 어떤 형태로 있었을까? 하는 궁금증이 생겨 2권이 많이 궁금하답니다. 과연 어떤 모험이 기다리고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