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읽는 도깨비 2 : 시간도둑 책귀신 6
이상배 글, 백명식 그림 / 처음주니어 / 2012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1권도 재미있게 읽었던 책읽는 도깨비!

이번에 2권이 나와서 주저없이 선택하게 되었다.

1권에서는 도깨비들이 세종대왕을 만나서 책읽는 기쁨과 즐거움을 알게 된 이야기였는데 과연 2권은 어떤 이야기가 있을까?

고리짝 도깨비 빗자루 도깨비 공책도깨비는 책읽는 도깨비 도서관에 살고 있다.

세 도깨비들은 자기의 취향대로 책을 읽는데 그 중 공책도깨비는 끝자리가 ? 로 끝나는 이야기가 실려 있는 과학책들을 많이 읽는다. 공책 도깨비는 도서관에 있는 과학 도서를 모두 읽었는데 딱 한권만 읽지 못했다. 그러다 어느날 철학코너에서 그 책을 찾아서 읽게 되었다.

그 책의 제목은 [똑같이 나누어 준 선물]이라는 책이다. 그런데 이 책의 첫번째 이야기는 '선물의 수수께끼를 찾아 보자' 라는 이야기였는데 이야기 속의 이야기인 셈이다. 이 이야기는 사람들에게 충성을 다했지만 결국 사람들에게 버림을 받는 동물들이 지구를 를 떠나자는 회의를 하게 되고 그 회의 끝에 방문한 달팽이의 수수께끼를 푸느라고 지구를 떠나지 못하고 있다는 이야기였다.

과연 수수께끼의 정답을 무엇일까? 수수께끼의 답을 알지 못하면 두 번째 이야기를 읽을 수 없다고 되어 있어서 공책도깨비는 다른 도깨비들에게 도움을 요청하게 된다. 그렇지만 다른 도깨비들도 수수께끼를 풀지 못하고 결국 세종대왕께 도움을 요청한다.

세종대왕님은 쉽게 답을 알려주시는게 아니라 도깨비들이 답을 찾을 수 있도록 수수께끼를 내주시면서 결국 도깨비들은 그 해답을 알게 된다.

시작도 끝도 없는 것은?

세상에서 가장 빠른 것은?

세상에서 가장 좋은 약은?

많으면서도 없는 것은?

싸기도 하고 비싸기도 하고, 흔하기도 하고 소중하기도 하고, 아깝기도 한 것은?

누구에게도 보태 주거나 꿔 주지 못하는 것은?

세상에서 가장 큰 지우개는?

이 수수께끼의 답은 책을 읽어 보면 자연스럽게 알 수 있다.

도깨비들에게 바로 정답을 알려 주지 않고 도깨비들이 답을 구할 수 있게 도와주시는 세종대왕님의 모습을 보면서 나도 아이에게 그렇게 해주어야 겠다는 생각을 했다.

1권에서 도깨비들이 세종대왕님 덕에 책읽는 즐거움을 알게 되었듯이 말이다.

아이가 재미있게 읽으면서 흔하지만 그 귀함을 모르고 있는것에 대한 소중함을 깨닫게 해주는 좋은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