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머니룰
에스더 힉스.제리 힉스 지음, 박행국 옮김, 조한근 감수 / 나비랑북스 / 2012년 5월
평점 :
품절
처음에 책 제목만 보았을때는 돈 많이 버는 법칙을 알려주는 책인줄 알았었다.
하지만 읽기 시작하고 나서 그게 아니라는걸 알았다.
그런데 왜 책표지에
나는,
돈을 쫓는 사람인가?
돈이 따르는 사람인가? 라는 광고문구를 넣었을까? 가 궁금했다.
이 책에선 직접적으로 어디에 투자를 하거나 어떻게 아껴써야 한다는 그런 이야기는 없다.
내가 책제목에 속은걸까? 아니 그렇지는 않다는게 내 생각이다.
책을 읽기 시작해서 얼마되지 않은곳에 당신의 성공은 전적으로 당신에게 달린 문제로 오로지 당신만이 통제할 수 있다. 라는 말이 나오는데 이 말대로라면 내가 돈을 많이 벌거나 그렇지 못한것도 다 내 안에서 나온다는 이야기라는 결론이 난다.
그러니까 이 책은 지금 당장 돈을 버는 노하우를 알려주는 책이 아니라 그보다 더 근본적인 자신의 마음을 자신의 생각을 바꾸어서 더 나은 삶을 살도록 하고자 하는게 주 목적이다.
아무렇지도 않게 생각하고 있던 나의 생각들이 그것이 긍정적인 생각이라면 나에겐 더 긍정적이고 좋은일들이 많이 생기고 그렇지 않고 부정적이라면 지금보다 더 부정적인 일들이 생긴다는 이야기를 읽으면서 마치 생각이라는 것이 자석처럼 끌어당기는 힘이 있구나 라는 생각을 했다. 부정적인 생각이 들면 책에서 소개한 대로 선회하기 라는 방법을 사용해서 더 나은 좋은 생각을 하도록 하는 연습을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매일 연습을 하다보면 좋은 결과가 있지 않을까?
우선은 내가 연습을 해보고 가족들에게도 알려주어야 겠다는 결심을 하였다.
이 책은 작가와 아브라함이라는 영적인 존재의 문답형식의 내용으로 되어 있는 부분도 있지만 전체적으로 삶을 살아가면서 더 나은 삶을 살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해야하는지를 알려주고 있다.
그리고 행동을 하기 전 먼저 머리로 생각을 하는 걸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는 느낌이 들었다.
긍정적사고! 알고 있으면서도 쉽게 되질 않는다. 좋지 않은 상황에서도 좋은점을 떠올릴 수 있기까지 얼마나 많은 노력을 해야할지는 모르겠지만 마음이 흐트러져서 자신에 대해 부정적인 생각들이 마구 생길때마다 이 책을 읽는다면 좋겠다는 생각이다.
이 책을 통해서 나의 사고과정을 바꾸는 연습을 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