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신사고 우공비 초등 국어 자습서 5-1 - 2012 ㅣ 초등 우공비 국어 자습서 2013년-1 4
좋은책신사고 편집부 엮음 / 좋은책신사고 / 2011년 11월
구판절판
전과 : 초등학교의 전 과목에 걸친 학습 참고서의 이름
자습서 : 스스로 배워 익힐 수 있게 만든 책 -> 우공비와 딱인 명칭!!
우공비 자습서는 자습서 만으로 예습 , 복습, 숙제, 평가 까지 한 권으로 다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문제집의 문제의 양에 질려하는 아이라면 자습서만으로도 충분할 듯 싶다.
왜냐하면 국어는 문제를 많이 풀어서 실력이 오르는 과목이 아니라 지문의 내용을 얼마나 잘 이해하고 있는지에 따라 실력이 판가름
나기 때문이다.
우공비 자습서의 경우 국어교과서의 내용에 대한 자세한 설명들이 되어 있어서 문제집을 풀기 위해 보지 않더라도
책을 읽는것처럼 읽기에도 좋다.
책 속에 있는 좋은 말씀^^
자전거는 뒤로 물러나지 않습니다. 라는 말이 콱! 와 닿았다.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훑어 본 결과
위의 설명이 다 맞다.
요즘은 교과서를 학교에 두고 다니는 관계로 교과서를 여분으로 구입을 했었는데 이 자습서 한권이면 교과서를 따로 구입하지 않아도 될것 같다.
우공비 초등 시리즈의 내용도 좋은편이라 그 동안 전과의 필요성은 못 느꼈었는데 이 책을 보니 자습서도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학년이 올라갈수록 국어를 어려워하는 아들에겐 선생님처럼 세세하게 설명해주고 알려주는 우공비 자습서가 꽤 도움이 될 듯하다.
제재평가 코너는 다른 문제집등에서 보지 못했던 코너인데 교과서 본문 내용을 더 충실하게 볼수 있는 기회가 되는 것 같다.
그리고 기대를 버리지 않는 우리들의 비법노트~ 배운 개념에 대한 확인학습을 할 수 있게 돕고 있다.
교과서에 실린 작품에 대한 정리가 되어 있어서 좋다.
그 내용이 어떤 책에서 나왔는지를 알 수 있으므로 목록을 적어서 도서관에 가서 책을 빌리기도 쉽다.
단원에서 어떤 점에 중점을 두고 공부를 해야하는지 알려주는 글~
물론 교과서에도 이런 안내글이 나온다.
교과서를 집에 두지 않는 우리 아들의 경우 교과서 대용으로 참 유용한 책이지 싶다.
교과서처럼 구성되어 있는 교재 내부~
세세한 설명들이 국어공부를 어려워 하는 아들에게 참 좋은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