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흙속의 보물 지렁이 농부가 세상을 바꾼다 귀농총서 47
최훈근 / 들녘 / 201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재밌는 책을 못 만나서 그런지, 책이 좀 안 잡히는 컨디션이라 그런지 모르겠지만, 책이 잘 안 잡히더라구요. 그런데 간만에 이 책은 정말 단숨에 재밌게 읽었습니다. 페이지 수가 꽤 되는데도 전혀 중간에 지루함 못 느끼고 유익하게 봤어요.


이세계농부라는 유튜브에서 지렁이 농법에 대해서 접하고, 흥미가 생겨서 더 전문적으로 자세히 알고 싶어서, 책을 찾다가 읽게 되었습니다.

정말 유익하고 질 좋은 정보들로 꽉꽉 찬 좋은 책입니다.


지렁이 농법에 대한 간단한 역사부터 시작해서, 원리, 다양한 실험 결과들, 다양한 사례, 실제 적용하는 방법과 사례들, 지렁이의 종류, 종류를 설명하기 앞서서 필요한 간단한 분류 체계에 대한 설명 등등, 정말 이해하기 위한 모든게 스무스하게 다 설명 되어있어요.


그렇다고해서 절대 너무 어려워서 이해하기 어려운 수준도 아니고, 딱 간단하게 이해하기 쉽게 필요한 만큼만 설명 되어있습니다.

또 그렇다고 해서 너무 정보의 깊이가 얕거나 부족한 것도 절대 아니고요!


너무 장황 하거나 쓸 데 없는 이야기가 많아서 늘어지거나 하는 것 전혀 없고, 딱딱 필요한 만큼만 깔끔하게 충분히 설명되어있고 나열되어있는 정보들이 좋았어요.


여러 인용이나 예시도 많아서 더 좋았습니다. 덕분에 타고 갈 레퍼런스도 생겼고요.


중간 중간 이해를 돕는 간단하고 귀여운 삽화들도 정말 좋았습니다.


구성도 진짜 알차요. 간단한 역사로 시작해서, 지렁이의 종류, 지렁이 농법의 원리, 실제 사례, 지렁이 퇴비장 만드는 법 등등 필요한 모든게 들어있어요.


글도 재미있어서 꽤 긴데 단숨에 읽었어요!


유용하고 재미있고, 부족함 없어서 지렁이와 지렁이 농법에 대해 알고 싶으면 이 책 한 권만 읽으면 필요한 개념을 전부 탄탄하게 잡을 수 있고, 웬만한 필요한 지식도 다 얻을 수 있어요!


진짜 이 책 단 한 권으로도 충분합니다. 보통은 조금 어느 한 쪽에 정보가 치우쳐져있어서, 부족한 분야가 느껴져서 다른 책을 추가로 찾게 되는데, 이건 균형 있게 이 책 한 권에 알차게 다 들어있어서 좋아요 ㅎㅎ

후회 없는 구매였습니다. 두고두고 잘 읽을 듯 해요.



여담이지만 이게 제 첫 ebook 구매였네요. 종이책이 편해서 이제야 전자책을 구매해봐요 ㅋㅋ

아이패드로 보는데, 어플에 설정을 상세하게 제가 할 수 있어서, 생각보다 눈이 편하고 오히려 종이 책보다 편한 면도 많네요 ㅎㅎ 앞으로도 잘 애용할 듯 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