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칸디맘 - 헬레나의 북유럽 라이프스타일
헬레나 슈츠 지음, 홍유진 옮김 / 미메시스 / 201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역시 미메시스 답다.

딱 요즘 니즈에 맞는 감각적인 책을 출간했으니...

 

스칸디맘은 요즘 엄마들의 워너비인 스칸디맘을 토대로 유명한 스웨덴 출신 그래픽 디자이너인

헬레나 슈츠의 블로그를 토대로 직접 기획하여 구성한 책이다.

이제는 북유럽 인테리어나 소품을 넘어 라이프스타일 육아방법까지 닮고자 하는 욕구가 넘쳐나고 있으니 육아맘들에게 환영 받을 만한 책이다.

 

 

우리네 유명한 살림 블로거들처럼 그녀도 그녀만의 인테리어감각, 쇼핑센스를 뽐낸다.

그녀를 닮고싶어하는 이웃들의 질문 탓인지 구매처와 사이트를 아주 자세히 적어놓았다.

어느 지역의 예쁘고 유용한 쇼핑플레이스까지 친절하게 설명해주는 걸 보면 제대로 우리 말대로 뼈로거인듯 하다.

 

그래픽 디자이너라는 직업 답게 찍은 사진마다 감각적이어서

그녀를 닮고 싶다는 생각이 절로 든다. 

 

 

 

 

여름이면 한 달씩 그녀의 고향 스웨덴 남부 바닷가에 가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고 오는 그들의 삶.

해마다 펼쳐지는 다양한 파티와 가족들과 보내는 시간들.

우리가 꿈꾸는 삶 아닌가? 

여유 있고 현실에 얽메이지 않은 그들의 삶이 너무 부러울 따름이다.

사진 보며 대리만족하기...^^

 

 

그녀는 수많은 스폰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포스팅의 내용이 상업적이 아닌 삶에서 뭍어나오는 감각을 풀어가기 때문에

많은 지지층을 얻어낸게 아닌가 싶다.

그녀의 딸의 패션에 대해서도 많이 언급이 되는데, 요즘 한국 엄마들도 좋아하는 보보쇼즈의 옷을 많이 입히는 모습은

정말 한국사회에 북유럽 문화가 깊이 자리 잡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사실 태교를 목적으로 이 책을 선택했는데, 탁월한 선택이었다.

닮고 싶은 감각적인 사진들과 인테리어 소품, 여행지의 느낌을 고스란히 담은 사진이 많아 절로 힐링이 되는 기분이랄까.

우리가 닮고 싶어하는 꿈 같은 북유럽의 삶도 보여주는 반면 우리와 같은 현실을 겪는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에

우리의 현실과 또 너무 동떨어지지는 않는다는 안도감?을 느낄 수 있게 해준다.

 

 

무작정 보고 따라하기 위한 독서가 아닌, 그들의 삶에 대한 가치관과 실용적인 삶의 방식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아직 진정한 육아에 뛰어들진 않았지만 곧 다가올 제 2의 인생 앞에서

그녀의 삶의 방식, 감각, 가치관을 배울 수 있어 더욱 좋은 리딩이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