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성장하는 여자는 구두를 탓하지 않는다 - 세계를 누비며 꿈을 성취한 여성 CEO의 인생 레슨
배금미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15년 2월
평점 :
저자에 대해 모르고 책을 신청했다. 알고보니 글로벌기업의 CEO로써 여성이지만 자신의 꿈을 향해 꾸준히 노력한 결과 지금의 자리까지 오르게 된 여성이었다.
역시 제목처럼 당찬 신념과 자신감이 넘치는 리더로써 책을 읽는 내내 에너지를 얻을 수 있었다.
그녀가 자신의 글로벌리더로써의 경험을 스스로 멘토가 되어 알려주고자 책을 펴냈다.
과연 내용도 그에 맞게 구체적이고, 체계적으로 정리가 되어있다.
물론 일반직 여성들에게는 멀게 느껴지는 주제이지만, 결국엔 그런 자리에 오르기까지는 스스로 부단한 노력과 그 자리에 대한 도전과 용기가 필요하다는 것을 강조하며 한국여성들 안에 숨어 있는 소심함을 일깨워주고자 노력한다.
여성들의 마음속에도 성공하고 싶다는 갈망이, 독립적인 여성이 되고 싶다는 바람이 있다는 것이다.
저자가 다양한 글로벌 기업에서 겪었던 노하우라던지, 글로벌 기업의 특성, 소소하게는 프레젠테이션 스킬까지 특히 리더로써 리더십을 어떻게 발휘해야하는지 직원관리를 어떻게 해야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지 구체적인 업무지시, 또한 결혼, 출산, 육아로 사회단절이 생길 경우 어떤 식으로 대처하면 좋은지까지 알려주고자 한다.
정말 멘토로써 자세히 알려주려 노력한 흔적이 보여,
이 분야에 관심을 가진 여성이라면 꼭 읽어봤으면 하는 바램이다.
결혼과 출산 그리고 육아문제로부터 자유롭지 못한 여성은 본의 아니게 커리어 관리에 위기가 찾아올 때가 있다.
따라서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순간부터 이를 고민해야 한다. P.204
한국사회에서는 아직 유리천장이 존재하며, 아직 그 천장을 뚫기가 쉽지않은 현황이다.
하지만 점점 시대가 변하면서 점점 여성리더를 원하는 분위기가 조성되고 있으며, 그 기회를 잡도록 노력해야한다.
여성의 강점인 공감능력으로 리더의 자리에서 능력을 발휘한다면 충분히 기회는 열려있다는 이야기다.
나 역시 이 책을 읽으며, 점점 현실에 맞춰 소심해지는 스스로를 발견하게 되었고,
그녀의 조언을 하나하나 읽다보니 새로운 삶을 개척하기 위해서는 '도전'이 필요하다는 점을 깨닫게 되었다.
그러기 위해서는 진정으로 원하는 꿈이 무엇인지 찾고, 되고 싶은 사람,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 알게 된다면 꿈이 현실이 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을 수 있다는 것.
관성을 거부하는 용기, 익숙한 것을 재해석하는 크리에이티브, 낯선 길에서 당당하게 앞으로 나아가는 도전정신,
식지 않는 열정만 있다면 꿈은 더 이상 굼이 아니라 현실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P.217
사회에 처음으로 발을 내딛는 여성이거나, 리더로써 단계를 밟아가고 있다면
이 책은 꼭 읽어보길 바란다.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