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나의 의지대로 된다
김기훈 지음 / 21세기북스 / 2013년 11월
평점 :
품절


 

 

이 책은​ 20대 자기계발서를 모토로 만든 책.

하지만 읽다보니, 내가 놓치고 있었던 신념, 인생관등을 다시 생각하게 만든

동기를 부여해준다.

메가스터디 영어강사 1위로 유명한 그의 지금까지 지내온 성장과정 및 치열한 자기 고민을 통한 직업결정 등그의 남다른 삶을 통해 얻은 스스로의 깨달음을 제자들을 위해 하나하나 풀어주는데, 생각이 깨어 있는 20대, 혹은 자신감을 잃고 방향을 잃은 30대라면

이 책을 읽고 도움을 받을 수 있을것이다.

내 욕심을 채우지 못해 엄청나게 허우적대던 20대 때 나 또한 이런 자기계발서를 통해 많은 용기를 얻고 위로를 받았기에, 사회진입의 진통을 겪고 있는 ​젊은이들이 이런 책을 통해 올바른 직업관을 가졌으면 하는 작은 바램도 적어본다.

내용 중 우리나라 초.중.고 교육에 대해 개선해야 할 점들을 강사 입장으로 풀어놓았는데,

특히나 우리나라 대학진입 시 전공을 제대로 살리지 못하는 이유가 어렸을 적부터 본인의 적성 보다는 성적에 맞춰 과에 진학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일 터...이야말로 진정으로 어렸을 때 부터 본인이 진정 원하고 좋아하는 일이 무엇인지를 잘 파악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보여준다.

우선 이런​ 좋아하는 것을 찾고 몰두하기 위해서는 '자기애' (self -love)와 '자존감' (self-esteem)이 자리 잡아야 한다고 조언한다. ​주변을 보더라도 자신에 대한 욕심이 있는 사람들이 자기계발이나 성공에 대한 열망이 강하지 않던가..거기에 '간절함'이 더해진다면 진정한 자아발견이 가능할 것이다.

"자네가 무언가를 간절히 원할 대 우주는 자네의 소망이 실현되도록 도와준다네."

- 연금술사, 파울로코엘료​

​중간에 경제관념에 대한 part에서도 자신의 경험 및 현재 경제상황을 인지해주며 현실적인 조언을 해준다.

제대로된 경제관념으로 빠른 경제인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예전에는 집주인들이 큰소리치며 살았다면 이제는 세입자들의 세상이다.

내집마련의 꿈은 멀리 날려버리고 자유롭게 이사를 즐겨라.

/부자는 하찮은 돈에서 탄생한다. -p.145

또한 재테크 뿐 아니라, 진정 중요한 것은 '시테크'라고 강조하며 자투리시간도 허투로 쓰지 않아야 한다고 조언한다.

인생을 허비하는 죄를 짓지 않으려면 늘 삶의 목적을 생각하며 살아야 한다. p.160

4장에서는 나를 성장시키는 원동력이 되는 삶의 동반자를 만나라고 한다.

멘토와 멘티, 중요한 것은 배우려는 자세가 중요하며,

결혼생활에 관해서도, 배우자를 '배터 하프(better half)'라는 마음가짐으로

내가 배우자의 반쪽을 메우기 위해 노력해야한다고 조언해준다.

또한 인생에서 감성채움이 무엇보다 중요하기에, 함께 할 배우 최고의 베이스캠프를 만들어야한다.

내가 마음에 새겨야 할 대목이었다.

​------------

자기계발에 대한 구체적인 제시를 원하지 않고​ 나의 삶에 가벼운 자극이 필요하다면,

성공해본 사람 특유의 긍정과 경험담을 엿보고 싶다면

한번쯤 읽어봐도 좋을 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