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나를 응원하라! - 꿈꾸는 CEO 전혜림의 긍정 바이러스
전혜림 지음 / 인서트 / 2014년 1월
평점 :
절판


 

이 책을 접하고 전혜림 이라는 분에 대해 알게 되었는데,
어쩜 그렇게 인생을 열심히, 그리고 그야말로 악착같이 살아내고
결국엔 성공하였는지..
정말 대단한 여성이라고 느껴졌다.
 
게다가 너무 예쁜 외모라서 그런 역경이 있을 것 같지 않은 그녀인데,
어렸을 적 가난과 불우한 가정환경을 디딤돌 삼아, 초 긍정의 마인드로 현재의 성공적인 삶을
이끌어온 분이라서 그런지 한 챕터 한 챕터 편한 언니처럼
인생에 대해 알려주려는 노력이 깃든 책이었다.
 
워낙 자기계발서를 좋아하는 터라, 왠만한 내용은 그래 그래 끄덕이며 지나가다가도,
마음에 와닿는 조언이 있으면 적어 가면서 읽어 내려갔다.
 
그 중 미루는 습관이 있는 나는, 고치고 싶어도 잘 되지 않아 고민이었는데,
시간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일침을 맞았다.
내 시간관리도 안되는데 내 꿈이 남을 컨트롤 하는 거라면
정말 너무 끔직하고 무서운 습관인 것이다.
시간관리도 반복 또 반복이 중요하다는 걸 알려주며,
같은 행동을 스무하루를 하면 습관이 된다는 말을 교훈 삼아 한 번 관리 해보려 한다.
 
또한, 사람 속의 성공을 강조하여 많은 챕터에서 인간관계에 대해 설명하는데,
인생은 혼자 갈 수 없으므로, 인간관계에서 어긋나지 않도록 노력하고,
꿈을 가진 사람이라면 항상 좋은 방향으로 열린 마음으로 이끌어 가라는 내용이
삼십대인 내가 그냥 지나칠 수 는 없는 대목이었다.
 
실로 요즘 블로그며 각종 SNS를 통해 사람들이 소통을 하는데,
그 와중에도 진심으로 와닿는 사람이 있다면,
겉으로 척만 하는 사람들이 있다는 게 느껴지지 않던가..
사람과의 관계 속에서 나를 뒤돌아 보고,
상대를 진심으로 대하면 내가 원하는 인간관계가 형성되지 않을까?
 
 
경제적인 측면에서는 돈을 버는 이유에 대해 생각해 보라고 요청한다.
나도 돈을 많이만 벌고 싶었지, 왜 많이 벌고 싶은지에 대한 본질은  제대로 생각해 본적이 없었던 것 같다.
내 이상과 꿈이 무엇인지, 궁극적인 목표가 무엇인지를 다시 살펴보고
돈 버는 이유를 재정립 해보자.
 
 
또한, 자신 삶에 대해 '인생 메뉴얼'을 작성해 보라는 교훈도 내게 가장 크게 다가왔던  내용이었다.
내 삶을 주어진 환경 속에서 순응하고 살진 않았는지,
주어진 기회를 핑계 대고 미루진 않았는지
내 인생에 대해 제대로 된 메뉴얼을 작성해 볼 일이다.
 
 
위에서 언급한것 처럼 건강, 인간관계, 재무상황, 꿈의 방향 등을 잘 살펴
그녀가 지나온 길처럼 안 좋은 상황도 좋은 상황으로 이끌어 가는
그런 멋진 성공하는 여성이 되리라 다짐하며 마지막 장을 닫았다.
 
이번 책을 통해 이 모든 것들을 다시 재정비 하는 기회를 갖게 되어
나는 좋다.
그리고 그녀의 조언에 감사할 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