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나선으로 걷는다 - 남들보다 더디더라도 이 세계를 걷는 나만의 방식
한수희 지음 / 웅진지식하우스 / 2017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담담한 어조로 스며드는 책 우리는 나선으로 걷는다






이 책의 어조는 전체적으로 담담하다.

이렇게 담백할 수 있을까 싶을 정도로 말이다.



하지만 그 속에 웃음이 있고, 진지함이 있으며, 작가 한수희의 삶이 있다.







담담할 것, 씩씩할 것, 우아할 것

이 세 가지가 그녀가 내놓은 삶의 모습이다.




최근 들어 읽었던 에세이 중 가장 몰입해서 보았다.


세종우수도서에 2년 연속 선정되고, 매거진 <어라운드>칼럼니스트로

고정 팬층까지 있는 작가.

우수도서 선정과 칼럼니스트라는 경력이 있어서인지

어떤 부분에서 공감을 이끌어내는지 잘 아는 작가인 것 같았다.




그렇게 크게 공감한 문구들이 많기도 하고,

담담한 어조로 쓰여있는데, 왠지 피식 웃음이 나오기도 하며, 재미있게 읽었던 에세이.








# 우리는 나선으로 걷는다 중에서



<우리는 나선으로 걷는다>


"사람은 한 일보다는 하지 않은 일을 후회하니까,

나는 후회하더라도 뭐든 해 보는 쪽이다."



나 역시 이렇게 생각한다.

'할까, 말까' 고민이 들 때는 무조건 '한다'

지금껏 그렇게 해서 후회하지 않았다.

아니 내가 후회없이 선택하였기에 후회하지 않았는지도 모르겠다.






<오늘이라는 찬란한 순간>


"허릿단 위로 접히는 뱃살이 더 튀어나올 것이 신경 쓰이지만,

과감하게 오늘 먹고 싶은 치킨을 내일로 미루지 말자.


허릿단은 과거고, 뱃살은 미래, 치킨이야말로 현재니까."




아무래도 오늘은 치킨을 먹어야겠다.

(이렇게 핑계가 하나 늘어나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