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 버리기 연습 - 한국어판 100만 부 돌파 기념 특별판 생각 버리기 연습 1
코이케 류노스케 지음, 유윤한 옮김 / 21세기북스 / 2018년 3월
평점 :
품절


우리는 생각이 너무 많아, 책 생각버리기 연습




종종 머릿속이 복잡할 때,

생각이 너무 많아, 걱정이 너무 많아 잠 못 이룰 때가 있다.


그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 '생각버리기 연습'






책 첫 장에 쓰여있는 한 마디


인간은 생각하기 때문에

무지해진다.



생각하기 때문에 다른 것들을 보지 못하고,

듣지 못하고 그래서 무지해진다는 뜻이라고

나는 그렇게 생각한다.



생각을 한다는 것은 좋지만

'쓸데없는' 생각들로 인해 스스로를 힘들게 만드는 것이 문제이다.



때문에 이 책에서는 그것들의 근본적인 해결방법에

도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아무래도 승려가 작가이다보니

불교적 관점이 곳곳에 들어있지만

그 또한 끄덕이게 되고, 나에게 도움이 됨을

읽다 보면 느끼게 된다.





"어떤 의미에서 보면,

걱정이란 자기 맘대로 즐기는 취미활동 같다."


"불쌍한 것은 이 사람이지 내가 아니다,

큰일 난 사람도 이 사람이지 내가 아니다, 하는 식으로

다른 사람을 걱정함으로써 자신의 불안에서  눈을 돌리는 것이다."


나도 그럴까? 그 사람을 진정으로 걱정하는 것이 아니라

나의 불안에서 해방되고 싶어서 그러는 것일까?





내가 지금 하는 말, 행동, 마음가짐이 어떤 상태인지

다시 한 번 되돌아보게 만드는 책이 될 것이다.


한국어판 100만 부 돌파로 특별판이 나온 정도라면

그들 대부분이 생각버리기 연습에

어느 정도 고개를 끄덕이고 수긍한다는 것일테니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