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리비도를 만나다 - 광고로 읽는 성문화
김홍탁 지음 / 동아일보사 / 2003년 9월
평점 :
품절


성은 인간의 본능이다. 그 본능을 여타 동물과 다르게 쾌락으로 추구하는 것도 인간이고

이성으로 절제하는 것도 동물과 차별화되는 인간의 모습이다.

이 책은 성을 모티브로 광고에 활용한 다수의 해외광고와 소수의 국내광고에 대한 설명을

엮으며 우리 생활 속에서 성을 어떻게 직,간접적으로 광고에 활용했는 지를 보여준다.

놀라운건 우리가 그저 지나치기 쉬운 부분까지 광고의 면면을 디테일하게 설명해가는

저자의 센스가 대단하다고 느껴졌다.

단하나 , 이 책의 가장 치명적인(?)  단점이라면 지하철 안에서 버젖이 펴놓고 읽기에는

사진의 적나라함으로 인해 무리가 있다는 점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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