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레이얼
더글라스 케네디 지음, 조동섭 옮김 / 밝은세상 / 2016년 1월
평점 :
절판


 

 

 

 

더글라스 케네디의 신작 <비트레이얼>은 배신, 그리고 사랑과 결혼, 주체적인 삶
등을 진지하게 생각해 볼 수 있게 해준 책이었다.

충동적이고 무책임한 화가 과 계산이 빠르고 분석적인 회계사 로빈.
부부인 두 사람은 모로코로 한달 간 여행을 계획하고 떠나게 된다.
 
도착한 그곳에서 로빈과 폴은 여유롭게 즐기는 듯 했으나 폴이 몰래 정관수술을
받았다는 것을 알게되면서 평화는 산산히 깨지고 마는데..
 
낭떠러지에서 떨어진 기분이었고, 충격을 받았다는 표현으로는 부족했다.
우리가 함께 만들어 가던 삶이 온갖 거짓이었다니? p.106
                        
폴은 아무렇지 않게 달콤한 거짓말을 해대며 배우자인 로빈을 기만했다.
마흔이라는 나이. 더 늦기 전에 아이를 간절하게 원했던 로빈이었기에
 충격이 얼마나 크게 다가왔을 지 상상이 되었다.

그 이후, 폴의 행동도 어처구니 없게 느껴졌다. 분노한 로빈이 심하게 메모를
써놨기로 먼 타지에서 아내를 홀로 두고, 마치 기다렸다는듯이 사라져버리는
모습에서 구제할 수 없는 인간이라는 생각이 들 수밖에 없었다.

폴을 찾아다니게 되면서 본격적으로 로빈의 모험이 시작되는데
엎친데 덮친격으로 계속해 드러나는 폴의 과거들이 그녀를 힘들게 만들고
아무것도 폴의 대해서 아는게 없었고 폴이 모든 걸 숨겼다는 것을 알아가게 된다.

사람은 누구나 자신이 보고 싶어 하는 것만 보려고 합니다. 여러 가지 사례를 통해
문제가 분명하게 드러났음에도 보려고 하지 않죠. p.294

여러 사건을 겪어나가면서 로빈은 깨닫게 된다.
폴의 단점들을 자신도 알고 있었다는 걸. 자신이 좋아하는 면만을 바라봐왔다는 것을.

나 자신을 바꾸는 것도 마음대로 안되고 정말 어려운데

상대를 자신의 희망대로 바꿀 수 있을 거라고 기대했던 로빈이 안타까웠다.

폴을 찾기 위해 갈수록 더 깊이 험난한 여행을 계속하게되면서
점점 더 큰 위협에 맞닥들이게 되는 걸 보고있자니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읽었다.
깊이 몰입해 읽었고 만족스러웠던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