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왜 조바심을 내는가?
톰 버틀러 보던 지음, 홍연미 옮김 / 그린페이퍼 / 2013년 6월
평점 :
절판


인생은 시계는 생각보다 느리게 간다.그러나, 지금 자신은 아무것도 해 놓은 것 없는데, 시간은 하염없이 흘러가는 것 같을 것이다. 도전하고 또 도전해도 물 먹는 X같은 내 인생은 어쩌면 이리도 애간장을 녹이는가! 같이 졸업한 동창은 승진했다더라. 날마다 세계적인 기업의 아이콘이 내놓은 성공스토리는 불티나게 팔린다. 성공은 사회인의 꿈이다. 이를 멋지게 이룩한 기업가,과학자,작가,예술가 등은 만인의 존경과 부러움을 한 몸에 받는다. 그들은 어떻게 그렇게 빨리(?) 성취할 수 있었나?

 

비교적 타인보다 일찍 성공 가도를 달린 아웃라이어(:자신의 선택 분야에서 기형적으로 앞선 이,말콤 글래드웰 저)는 소수다.소수기에 우리는 그들을 기억하고,부러워 어쩔 줄 모른다.^^ 나도 그들처럼 되고 싶다.혹은 부자가 되고 싶다. 백에 98은 이런 생각 해 봤을 테다.수없이 한 사람도 있다. 포기하고 싶다고 생각들 때도 한 두번이 아니었을지 모른다. 그런데,말이다.

 

지금까지 일이 잘 안 풀린 사람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 "중국인들은 상황이 극단으로 까지 치달으면 결국에는 회귀해서 반대가 된다는 믿음을 갖고 있다. 이러한 근원적인 믿음이 절망의 순간에 그들에게 용기와 인내심을 주었고, 성공한 시기에도 조심성 있고 겸손한 태도를 지니도록 만들었다." <현대 물리학과 동양사상: The tao of physics,프리초프 카프라> -P77. 자신의 일에 진저리가 날 지경에 몰린 사람이 바로 다음날 일이 풀리는 뜻밖의 경우가 있다. 이 책에 거론되는 수많은 유명 인사들의 인생사를 들으면 참 세상 묘하다.참 악질이다.별의 별 생각 다 든다.

 

선진국 현대인의 평균 수명은 약 80세다. 중요한 것은 20,30,40,50,60..이라는 나이보다 우리안의 무한한 가능성에 승부를 걸어야 한다.각 나이에 대응하는 생산연령(비율)은 생각보다 높다. 또한, 평균 수명이 점차 늘어가는 현대에서는 과거보다 더 넉넉한 시간이 제공된다. 아직 성공에 목말라하지만, 이루지 못한 이들, 용기가 메말라가는 이들은 이 책을 펼쳐보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이다.

 

세상에 공짜 점심은 없다.노력하는 자는 결국 성공하게 되어 있다.단지 성공 직전의 리드 타임(:준비,실행에 옮기는 시간)이 긴 것일 뿐이다.기회는 많고,어떻게 잡을 것인가가 관건이다.그들의 성공은 결코 단시간에 이루어진 것이 아니다.이른 성공은 일찍 시작한 것이다.는 수많은 명언을 이 책은 당신의 마음에 아로새긴다.특히, 40,50.60나이대에 해당하는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재기의 목표를 세우게 만든다.그리고 나아가 70.80.90까지도 자신의 일에 전념한 위인들의 성공 사례는 가슴을 뭉클하게 한다. 조급해 하지 말자. 성공은 어느 순간 당신에게 다가올 수도 있다. 어떤 분야에서 성공하기까지는 적어도 10년이 소요된다. 사람에 따라서는 20년이 지나서야 두각을 나타내는 경우도 있다. 너무 늦다고 생각하는 당신에게 이 책은 용기를 안겨다 줄 것이다.스스로에게서 예상치 못한 것을 예상해 보자.미래는 아직 비어 있으니까.-P269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