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고민하지 말아요 - 소중한 것을 놓치고 싶지 않은 당신
히라이 쇼슈 지음, 예유진 옮김 / 샘터사 / 2016년 12월
평점 :
절판


어째서 내 인생은 매일 고민의 연속인 것일까. 오늘 밥을 뭐 먹을지 고민하고, 어떤 옷을 입을지 고민하는 일상적인 것들부터, 어떤 삶을 살아갈지, 어떤 사람이 될지, 어떤 사람과 함께할지 고민하는 중대한 것들까지. 


그리고 그 고민은 항상 최선의 선택을 내리려고 노력하는 가운데, 점점 깊어져만 간다. 그러다보면 우리는 인생의 '멘토'격인 사람들을 찾아가 조언을 구하고는 한다. 대체로 그 대상은 친구. 다른 사람들보다 쉽게 만나고, 자주 연락하기도 하고, 나의 상황을 잘 알기에 그들은 훌륭한 조언을 해주기도 하지만, 동시에 나와 경험한 것이 비슷하다보니 명쾌한 해답을 내려주지는 못할 때도 있다. 


그렇다면 부모님, 혹은 주변의 멋진 어른들을 찾아가게 되는데 그들의 해답은 명확하기도 하나 동시에 너무 모범적인 듯 하다. 이제 여기서부터는 각자 찾아가는 사람의 유형이 달라질 듯 하다. 그리고 나의 경우에는, 앞으로는 이 책이 한 명의 멘토가 되지 않을까싶다.


그런 점에서 이 책은 앉은 자리에서 처음부터 끝까지 순서대로 읽는 것이 나쁘다고 하지는 못하겠으나, 고민이 있을 때마다 그 고민에 해당하는 부분을 펴서 읽는 것이 더 효과적이겠다. 


이 책은 "1장. 소중한 것이란 무엇일까", "2장. '보이지 않는 소중한 것'을 발견하는 방법들", "3장. '소중한 것'을 깨닫기 위해 마주하는 고민들'로 구성되어 있는 가운데, 장 안에 여러개의 작은 고민과 그 해답이 들어가 있다. '사랑하는 감정을 모르겠습니다'와 같이 심각한 고민서부터 '아침에 꾸물거리지 말고 일어나세요'와 같이 사소하지만 중요한 조언들까지. 


오늘의 나는 '아침에 꾸물거리지 말고 일어나세요'를 읽으면서 본격적으로 하루를 시작해보려 한다. 짧지만 강한 이야기들 속에서 당신도 고민거리와 그 해답을 찾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며, 이 책을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