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영어생활 : 2교시 여가생활 영어회화 즐거운 영어생활
제이 정 지음, 산돌티움 그림 / 길벗이지톡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하며 공부하는 즐거움이 솔솔한 요즘

엄마도 공부한다!!

2020년 엄마 영어공부는 계속된다 ^^

즐거운 영어생활

여가생활 영어회화~~

한글표현 영어로~~ 생각대로 잘 나오지 않죠

왠지 콩글리쉬가 아닐까 주저하게 되는 표현도 많고

이런 말 하고 싶은데 우리말 뉘앙스 표현이 잘 안된다는 점~~

그런데 알고보면 쉬운 표현이더란 말입니다 ㅎㅎㅎ

이 책을 공부하는 즐거움은 이런 가려운데를 긁어주는 거예요

생활 밀착 영어회화 잼나네요

** 난 매운 음식은 별로~**

1 일단 한번 도전

한글 표현으로 영어 떠올려보기!!

영희와 철수의 대화를 먼저 봅니다

영어로 어떻게 말할지 예측 가능?

2

요렇게 말했어

영어 대화를 봅니다

아~~~ 도 트이는 소리가 나옵니다 ㅋㅋㅋ

난 매운 음식은 별로야

Spicy food is not really my thing.

정말? 스트레스 받을 땐 매운게 최고인데

Really?

Eating spicy food is the best way to relieve stress.

3 영어 세뇌 훈견

천천히 말하기1번, 실제 속도 말하기 2번

QR코드로 듣기 말하기 연습시간

완~~전 외워 말하기

그리고 완~~ 전 자신있게 말하기

ㅎㅎㅎ

원어민처럼 말하기

ㅎㅎㅎ

4 접신 롤플레이

대화문에 내가 해야하는 부분은 한글로 되어있는데

요게 참 도움이 되네요

mp3로 상대방 대화문이 나오면

내 차례에 얼른 외웠던 것을 말해야 하거든요

완전히 외우기가 되고 확인도 되구요

진짜 대화하는 느낌도 나구요

롤플레이 연습하기 효과있어요

More Expressions

좀 더 다양한 표현을 알 수 있는 코너예요

이번 주제는 성향 및 취향 부분입니다

생활 속에서 자주 쓰이는 표현들이 많아서 좋았어요

hang out

~ 놀다

보통 우리가 놀다라고 알고 있는 일반적인 표현은 play 죠

요건 어린이들이 놀때 사용한다고 하네요

허걱스

그럼 초등학생만 되어도 hang out 으로 말한다는 거죠

Let's hang out at the park with some beers.

맥주 사서 공원이나 가서 놀자~~~ ^^

Physically active

돌아다니는 거, 움직이는 거 좋아하는~~ 사람을 요렇게 표현한대요

You really need to be more physically active.

넌 정말 좀 더 활동적일 필요가 있어

딩굴딩굴 누워있기만 좋아하는 집순이 친구한테 꼭 해주고 싶은 말이네요

분권되는 뒷부분에 카드 만들기가 있어요

주요 표현들은 잘라서 카드로 만들어 놓고

띄엄띄엄 생각날 때마다 들여다봅니다

일하며 공부하기

매일 하다보면 조금씩 보던 것들도 어느새 쌓여있겠죠

엄마도 공부한다 얘들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