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 공부법 - 전국 최상위권 학생들의 실전 공부 비법
이재훈 지음 / 비엠케이(BMK) / 2018년 12월
평점 :
절판


아이셋 엄마이고

고1, 중1, 초딩을 둔 직장맘으로 올해는 몸도 마음도 참 바쁩니다

학교에서 하는 설명회, 상담, 여러가지 통신문들

이제 막 고딩 엄마가 되어보니 어리벙벙하네요

일을 하는 엄마라서 정보에 둔하고 딱히 물어볼 곳도 없는지라

마음만 조급한데요 이 책을 알게되어 참 든든하다는 생각이 들어요

 

 

책이 참 두껍죠

한 권에 고등학생이 필요한 정말 모든 것을 담아놓았다고 보면 되네요

이 책을 쓴 저자는 누구인가?

평범한 직장인 아빠?

아이 성적표에 충격을 받은 어느 날부터

아빠와 엄마가 함께 교육, 시험, 학습법에 대한 공부를 시작으로

필요한 정보를 모아모아 만들어진 책이네요

그래서 이 책을 보면

실제 부모로서 궁금할 만한 것은 모두 자세하게 설명해 주어서 고맙네요

1장 고등학생이 되기 전에

2장 고등학교 3년 동안

3장 내신, 수능 준비

4장 학교 생활 기록부

5장 수행평가와 비교과

6장 학생부 자기 소개서

7장 독서 활동

8장 인터넷 강의

그야말로 대입까지 필요한 모든 게 다 있다는 거~

너무나 방대한 자료들이라 꼼꼼히 읽어보고 있구요

내 아이에게 어떻게 적용하면 되는지 엄마부터 분석 들어갑니다

무튼, 이 책은 짧은 리뷰로 보여드리기에는 정말 너무 많은 내용들이라

직접 보셔야 아~~ 하실 거에요 ㅎㅎㅎ

1장 고등학생이 되기 전에

들어갈 학교에 대해 미리 알고 준비하고 들어간다면

적응하는 것도 힘들지 않고 대비가 탄탄하게 될 거에요

학교 홈페이지 활용해서 정보를 분석하는 방법이 있어요

학교 교육 계획서와 학사 일정, 교육과정 편제표와 탐구과목,

반 배치고사와 3월 모의고사에 대한 정보, 학평대비,

기출문제 구하는 법, 시험 시간 배분 방법까기 @@

중학생과 다른 고등 생활, 시험제도에 눈이 휘둥그레지네요

기출문제를 풀어보는 것도 어떻게 풀 것인가 생각해봐야 하구요

해설 강의를 들을까 해설지를 볼까

선행을 어디까지 어떻게 해야 좋을까 기본적인 것들부터 최선책을 알려줍니다

현실적인 정보들이라서 보통 입시 설명책과는 차원이 달라요

ebs 활용법이라든지 오답노트 작성법, 문제집과 정보처들이 다 있어요

혹시 이 책은 나만 봐야 되 ㅎㅎㅎㅎㅎㅎ

2장 고등학교 3년 동안

교육과정 편제표 분석,동아리 선택, 우리 학교 대회,

수행평가준비, 자기소개서 쓰기 훈련 등등

학교 생활에 필요한 정보들을 살펴봅니다

3장 내신, 수능 준비

엄청난 페이지를 차지하고 있는 3장입니다

내신과 수능 준비를 과연 어떻게 해야 하나~~ 망막하기만 한데요

요렇게 구체적으로 알려주는 책이 있어서 참으로 다행 다행~~~

백지 복습, 누적학습, 학습플래너 쓰기

과목별 공부방법~~ 요거 중요하죵

모든 과목이 공부법이 있다!!! - 꼼꼼히 보고 아이와 함께 적용해볼 생각이에요

입시 정보 따라잡기

4장 학교 생활 기록부

5장 수행평가과 비교과

6장 학생부 자기 소개서

7장 독서활동

8장 인터넷 강의

무엇하나 놓치면 안되는 귀한 정보와 자료들이네요

올해 고1은 달라진 입시제도로 준비해야 할 것들이 어떤 것인지

혼란스럽고 걱정되고 그랬는데

이렇게 딱 지침서처럼 책 한권에 준비해야 할 것들을 모두 알려주니

고딩 엄마로서 참 고마운 생각이 들어요

두고두고 보면서 도움을 받을 책이라서 늘 곁에 두고 읽고 있어요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리나 2019-03-29 21:2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잘 읽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