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라테스 교과서 - 3D 그림으로 쉽게 배우는 필라테스 아나토미
이자벨 아이젠.브룩 마론 지음, 현명기 옮김 / 프로제 / 2017년 8월
평점 :
절판


말 그대로 교과서네요

필라테스 전혀 모르는 제가 홈필라테스를 시작한지 3주째가 되고 있어요

직장맘이라 늘 시간에 쫒기는데

내가 하고 싶을 때

시간 날 때 할 수 있는 운동이 필요했던 참에 만난 책~~~^^

필라테스 교과서랍니다

목차를 죽~~ 보면 알수 있듯이

필라테스의 모든 동작들을 망라한 것 같죠

고전 동작들, 응용 동작들과 부위별로 체력증진 할 수 있는 연결 동작까지 제시해 준답니다

필라테스를 시작하기에 앞서

필라테스에 대한 기본 설명들을 보고

호흡법과 자세잡기에 대해 쉽게 알 수 있었어요

모든 동작에 적용되는 호흡법 중요하더라구요

자세도 이름을 알아놓으니까

뒤에 동작 설명을 쉽게 이해할 수 있었어요

응용 동작 하기에 앞서 고전 동작들부터 차근차근 따라했어요

순서대로 설명이 자세하죠

사진이 있어서 어렵지 않아요

동작이 약간 어려우면 변형 동작을 따라 하면 되네요

더 쉽게 하는 방법이 있어서 우선 쉬운 동작부터 시도하면 된답니다

레벨-초급, 중급, 고급을 제시해주고

지속시간

장점/ 주의점들을 표로 보여줘요

특히 올바른 자세와 피해야 할 것은 꼭 살펴보고

따라해야 하겠죠

사진만 대충 보고 하다가는

잘못된 동작으로 일부 신체에 무리가 올수도 있구요

운동 효과가 떨어질 수도 있으니까요

필라테스 공으로 하는 동작도 있어요

저는 그냥 하는 것보다 도구를 활용하는 게 더 잼났어요

^^

공을 들고 하는 동작은 생각보다 더 어려워요 ㅋㅋㅋ

아령을 들고 하는 동작두 있구요

제가 특별히 관심 가지고 따라하는 부위는

다리 운동이에요

흐물흐물 힘 없는 물렁살들 탄탄하게 만들고 싶어서ㅎㅎㅎㅎ

다리 운동을 집중적으로 하고 있답니다

체력증진 부분을 보면

이렇게 다리 운동은 어떤 동작들을 연결해서 하면 되는지

순서를 제시해 줍니다

요거 요거 좋아요

하나씩 따라하면 다리 운동이 제대로 된다는 사실~~~!!!

퇴근 후, 아이들 다 봐주고

내가 여유로운 시간에 할 수 있는 홈필라테스 시간~~~

제게는 그냥 운동시간이 아니라 힐링의 시간이 되고 있어요

엄마가 운동한다고 막둥이가 요즘 옆에서 같이 운동 친구가 되어주고 있답니다

아들이랑 둘이 누워서 잼있게 하고 있는 필라테스~~ 꿀잼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