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 독서 논술 A단계 3 : 이웃과 직업 - 초등1~2학년 초등독서논술 메가 독서 논술 A단계 3
이영미 외 지음, 류미선 외 그림 / 메가스터디북스(참고서) / 201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메가 독서 논술

막둥이랑 저녁마다
조금씩 진행중인 교재예요

 

메가 독서 논술
A3/초1~2학년 과정
이웃과 직업편이예요

총 5권 시리즈로 나온
논술교재 중 세번째 교재인 A3 진행기 올립니다

메가 독서 논술은 통합교과 주제에 따른
일관된 독서, 논술 활동으로
통합적 사고력을 기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첫 주제는 논설문으로
공공질서를 지킵시다~랍니다

<읽기 전 활동으로>

공공장소에서는 어떻게 행동해야 할까
그림을 보고 이야기를 나누었어요

논설문은 무엇일까?
예서가 공원에 쓰레기를 버리지 말자고
주장하는 논설문을 썼어요

처음엔 논설문이 뭔지 잘 몰랐는데

서론 본론 결론의 내용을 읽고
주장하는 것과 근거 말하기에 대해 알게되었어요

                               
                               

공공장소에 붙어있는 기호를 알아보았어요

조용히 하세요
문에 기대면 위험하니 기대지 마세요
등 그림을 보니 쉽게 의미를 알수 있었어요


<읽으면서 활동>

박물관에서 규칙을 지키자!!

본문을 소리내어 읽었어요
엄마가 일하는 역사관도 똑같잖아요~~라고 말하며
막둥이는 잘 알고 있는 내용이라네요

ㅎㅎㅎ



<읽고 나서 활동>

전시물을 왜 만지면 안되는지 찾아쓰기
박물관에 전시된 그림작품을 망가지지 않게
조심하자는
주장하는 글을 써 보았어요


버스에서 공공질서를 지키자!!!

본문 읽으면서
버스에서 큰 소리로 얘기를 나누고
휴대전화로 통화하는 사람을 본 적 있다고
막둥이 분개하네요 ㅋㅋㅋ


글의 내용으로 바른 것 찾기를 해보며
다시 본문 내용을 이야기 나누어 보았네요

                               

 

 

        
                       

아이들이 버스를 이용할 때
공공질서를 지키자고 주장하고 있네요

주장하는 내용에 알맞은 근거를 찾아보았어요

주장하는 글쓰기~~!!!

**주장~ 버스에 끈이나 물건이 문에 끼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근거~버스에 끈이 끼이면 끌려 갈수 있어서
죽을 수도 있답니다
ㅎㅎㅎ

가방 끈 조심합시다


엄마가 생각하는 것과
초2 인생이 생각하는 것이 ^^

관점이 다를 수도 있다고 느껴지는 요즘이예요

논술 교재의 모범답안을 얘기하기 보다
아이가 자신의 생각을 많이 말해보고
생각적기를 할 수 있도록
지켜봐주고 있어요


초등논술 교재 요즘 많이 나오던데
메가 독서 논술 시리즈
참 괜찮은 거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